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모든 월급쟁이가 그렇듯이, 매달 스쳐 지나가버리는 월급에 아기가 둘이 되니 슬슬 불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매년 이렇게 모으는 돈도 거의 없이 살면 나중에 애들 더 컸을때 뒷바라지나 내 노후는 어떻게 하나.. 막연한 두려움과 걱정을 하다가 어떻게든 되겠지! 연금도 나오는데 ~하는 행복회로를 돌리며 한해 한해 살아 갔습니다. 하지만 이제 곧 첫째가 초등학생이 되기전에 무언가 해야겠다! 더 늦기 전에 정말 이전과는 다른 삶을 살아야겠다 결심했고 열기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2. 열반스쿨 기초반 한 달을 마치며 느낀 점 (내가 달라진 점)
저는 직장에 있으면 다 같이 비슷한 군중 속에서 너무 편안한 안정감을 갖고 지내고 있었습니다. 아주 수동적인 조직 문화에 흠뻑 젖어서 내 월급이 정말 자본주의 속에서 최저 방어선도 못 지키고 녹아내리고 있는 걸 알면서도 모르는 척 하며 편안한 안정적인 생활에 만족감을 느끼고 생활 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57조 루공 조장님과 조원들을 만나고 너바나님 주우이님 그리고 제가 너무 닮고싶은 자음과 모음님 강의를 듣다보니 부자의 삶의 태도를 알게 되었습니다. 곧 Not A but B !! 그리고 월부 환경속에서 BM 하면서 원씽을 달려가는 그 모습을 보니, 저도 그렇게 되고 싶어졌습니다.
사실 저는 핑계 대려면 너무 많은 이유들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이제 그 핑계들 뒤에 숨어서 내 노후와 우리 가족의 안위를 외면하지 않겠다고 배운 것을 행동으로 옮기겠다고 결심했습니다.
3. 앞으로의 6개월 계획
-앞으로 1~6개월동안 쉬지 않고 강의를 듣겠습니다.
-실전준비반에서 배운것을 행동으로 옮기겠습니다.
- 앞마당을 최소 3~4개는 만들겠습니다.
-매달 독서 1권 하겠습니다.
댓글
썸머투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