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습관]백종원의 장사이야기#2

 



P159 '내가 하면 더 잘할 텐데, 별것도 없구나' 다른 사람이 어떤 과정을 거쳐 지금의 성공을 이뤘는지는 제대로 알지 못한 채 혼자만의 덧그림을 그려 더 큰 성공을 머리에 그리는 실수를 범하지 말라.

 

p173 대박집에서 단순히 음식 만드는 법을 배우는 데서 그쳐서는 안된다. 조리법은 마음만 먹으면 단 몇 시간만 들여도 배울 수 있다. 대박집의 음식 만드는 노하우를 배운 모든 사람이 가게를 차리면 누구나 대박집의 주인이 될 수 있을까? 장사가 잘되는 식당은 요리가 전부가 아니다. 대박집에서 배워야 할 것은 전반적인 운영 방법이다.

 

>>무언가를 배우거나 방송을 보면서 '생각보다 쉬운데? 나도 할 만한데? 왜 저걸 몰랐지? 왜 저걸 못하지?'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이러한 순간에는 '왜 쉬워 보였을까? 왜 할 만해 보였을까? 왜 그들은 몰랐을까? 왜 그들은 못했을까?'라는 관점으로 생각을 바꿔야 한다고 느꼈다.

 

머리로만 이해하면 놓치는 것이 너무나 많다. 또한, 누군가의 결과만 보고 판단하는 것도 많은 것을 놓치게 만든다.

 

'안다'고 생각이 들 때일수록 더욱 경계하며, 내가 놓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는 태도가 필요하다. 섣부르게 판단하고 평가하기보다 배우는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챌린지에 참여하는 멤버에게 응원 댓글을 남겨주세요.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어요.🚶‍♀️🚶‍♂️


댓글


미호9user-level-chip
25. 01. 02. 09:10

섣부른 판단,평가보다 배우는자세… 오늘도 배우고 갑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