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64기 23조 달짱) [여러분들에게 중요한 것은 “한다”입니다]

  • 25.01.04

안녕하세요. 금수저 물려주고픈 신도시댁 달짱입니다 :) 

 

월부 3개월차 새싹 월린이 달짱의 첫 실준반 강의가 2025년과 함께 힘차게 시작되었습니다. 

 

지난달 첫 열반기초반에 이어 이번에도 감사하게 “조장이라는 특권”을 주셨고, 

이번 실준반 수강에도 우리 조원분들께 꼭 모범을 보이고자 저는 빠른 완강과 후기 작성에 힘쓰겠습니다 ^^


각설하고, 권유디님 강의를 듣고 느낌점은,,

 

첫 번째!! 일단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투자”의 “투”자도 모르고 부동산은 단 한 번도 들어가본 적이 없던 제가 투자의 티귿 정도는 알게된 것 같습니다. ㅎㅎ

투자 공부가 너무 재밌고, 빨리 알고 싶고, 강의를 듣는 자체가 저의 생활에 활력이 되는 요즘입니다. 

 

두번째!! 나는 투자자로 거듭나고싶다 라는 의지를 다져주었습니다. 

똑똑하고 잘 난 사람만이 투자를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뚝심있게 너바나 레시피를 지키며 노력한다면 누구나 다 성공하는 투자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점에서 월부 투자 공부는 저에게 늘 희망의 빛 줄기와 같아 즐겁습니다.

 

세번째!! 임장의 목적과 방법을 잘 알 수 있었습니다. 

지난 열기에서 미니 임장(분위기 임장)을 해본게 다 였는데, 

이 한 달 간 제가 정한 송파구 임장을 어떻게 진행해야할지 아웃라인을 잡을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특히, 기존에는 매임이 중요할 것 같다 생각했는데, 분임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분임에 힘써야, 좋은 단지를 잘 뽑을 수 있고, 또 그 좋은 단지 중 좋은 매물을 골라낼 수 있기에

첫 단추인 분임을 잘 해야 추후 BEST 단지 선정이 가능하고 BEST 매물을 최종적으로 골라낼 수 있습니다. 

 

임장 경험이 거의 없는 조장이라 사실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강의를 들으니 조금은 감이 잡힌 것 같아 다행입니다. 

임장 전에 복습을 통해 더 효율적인 임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조장이 되겠습니다. 

 


[강의 인상 깊은 내용과 나의 다짐]

- 권유디님의 투자 경험에서의 인사이트

: 너바나 레시피로 노력한다면 월부 1~2년 사이 10억 달성도 가능! (권유디님 산 증인) 

: 세금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아파트의 본질이 중요한 것임. 

  2020년에 다주택자 취득세 중과 되며 모두가 투자의 시대는 끝이라고 했었음.

→ (나의 다짐) “구더기 무서워 장못담그지마!!” 주변의 우려에 흔들리지 않고, 원리 원칙을 지키며 투자해 나가자

 

- 현재 서울 시장은 거래 절벽 상태로 투자자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음  

→ (나의 다짐) 이 기회를 잡기 위해, 강의를 듣고 지식을 습득하고, 하루 빨리 임장을 익히고, 우선은 앞마당 6개 목표로 늘려가자.

 

- 아파트의 가치를 아는 것이 기본. 현장에 적극적으로 나가서 경험을 쌓을 것.

  투자 범위, 가격, 확신은 뚝심있는 공부와 노력을 통해 누구나가 다 가질 수 있다.

  강의에서 배운 그대로 행동으로 옮기고 반복할 것. 

→(나의 다짐) 배움에서 그치지 않고 지금 당장 행동으로 실천하자. 최대한 시간을 내어 강의를 듣고 이번 강의 때 주2회 현장에 가보자.

 

- 앞마당을 늘려야하는 이유는, 아파트의 가치를 알고 스스로 투자 판단을 하기 위함

→ (나의 다짐) 남의 의견에 의지하는 투기꾼이 아닌, 6개월 뒤에는 나 스스로 가치와 투자 판단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자. 

 

- 임장은 사전조사한 것을 확인하러 가는 것임

→ (나의 다짐) 사전 조사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분위기 임장 전에 상상력의 나래를 최대한 펼치고 가자

 

- 분위기 임장은 더좋아?덜좋아? 이것 하나만 기억하자. 

 

- 단지 임장의 경우, 아이 키우는 엄마 투자자의 눈이 비교적 정확하다. 

 * 아이 키우는 엄마가 절반 이상인 우리조 럭키빅키! 예감이 좋아요ㅎㅎ

 

- 스킬보다는 경험을 축적할 것. 축적하면 보이게 된다. 

 단, 경제적 자유 달성 이전에는 본업을 놓지말 것. 

 

- 투자자로서 삶은 투자자가 직업이 되어야함. 시간 관리 필요. 하루의 루틴을 만들자

  시간관리의 핵심은 “관리”가 아님. 

  투자에 대한 “긴급하지 않은데 중요한 일”을 계획에 반영하고 몰입하여 행동까지 연결하는 것이 핵심. 

 

 →(나의 다짐) 한정된 시간 안에서 투자에 필요한 독강임투인을 계획에 반영하고 행동까지 연결하자!!투자가 취미가 되지 않도록 강제성을 부여하자. 

 

달짱은 2024년 12월 열기를 들은 이후 2025년에는 주부에서 투자자로 전업했다!! 

달짱은 투자자가 되기 위해 주 40시간을 공부하고 월부학교 까지 갈 것이다.

 

그리하여 달짱은 2035년 아이들에게 금수저를 물려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다.

 

 

 

 

 


댓글


케일라
25. 01. 05. 00:22

육아와 함께 월부 강의도 열정적으로 하시는 달짱님 너무 대단하세요!! 조장 역할도 누구보다 멋지게 하실꺼같아요!! 2035년 모습이 너무 기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