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소득혁명
독서리더, 독서멘토
💡01 아침을 잃어버린 사람들
(p.19) 아기가 태어나면 우리는 그 아기를 ‘삶의 기적’이라 하면서 왜 자신의 삶은 평범한 대로 그냥 받아들이며 살아가는걸까?
(p.29) 당신이 어떤 사람이 되느냐가 현재와 미래의 삶의 질을 결정짓는다.
(p.60) 성공은 어디서 뚝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설계가 필요하다. 스스로 정의내린 특별한 성공에 이르는 삶을 살고 싶은가? 그렇다면 평범한 당신이 원하는 삶을 당신으로부터 훔쳐가지 못하도록 막아야 한다.
(p.67) 당신이 어떤 것 하나를 하는 방식이 곧 당신이 모든 것을 하는 방식이다. 우리의 생각과 선택과 행동 하나하나가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될지를 결정하고, 결국 삶의 질을 결정한다.
(p.133) 평범한 사람들은 가능한 것만 믿는다. 특별한 사람들은 불가능한 것을 그려본다. 그리고 그것을 가능한 것으로 보기 시작한다.
(p.171) 습관은 규칙적으로 반복되는 무의식적인 행동이다. 삶은 습관에 의해 만들어져 왔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이다. 만약 습관을 통제하지 못하면 습관이 우리를 통제할 것이다.
(p.187) 우리 중 누구도 마음 속 저 깊은 곳에서부터 정말로 해낼 거라고 믿지는 못했다. 네 사람 다 자기만의 두려움과 회의감에 시달려야 했다. 그러나 우리가 결승점을 통과한 순간, 우리는 우리의 두려움과 회의감, 그리고 스스로 그어둔 한계치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선물을 스스로에게 줄 수 있었다.
(p.205) 다른 사람들이 극복하거나 성취한 것들은, 우리의 과거나 현재의 상황이 어떻든 간에, 우리 역시 정말 그 어떤 것이라 할지라도 가능하다는 아주 당연한 증거라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 그리고 그 시작은, 삶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나에게 있음을 인정하고 다른 사람들 탓을 그만두는 것이다.
적용할 점 : 투자 공부 외에도 성공한 사람들의 마인드와 자세를 적용한다.
최근에 몇 가지 개인적인 사소한 일들에서 나도 모르게 남탓을 했던 것이 기억났다.
(이 책의 취지는 미라클모닝에 대한 부분이었지만 나는 이 부분에서 배운 게 생겼다)
우리의 과거나 현재 상황이 어떻든 간에
우리는 그걸 받아들이고 삶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나에게 있음을 인정하고
이를 개선시키는데 열성을 다해야 한다.
최근에 사모님과 병원을 갔는데 당연히 예약을 했어야했는데 하지 못한 기억이 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대기 명단에 올랐고,
나도 모르게 속에서 미리 예약을 안한 사모님 탓을 한 적이 있다
(사모님이 이거 읽지 않아야할텐데)
물론 몇 분간의 생각 끝에 내가 챙기지 못했음을, 내 책임이 있음을 인정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른 병원에 전화를 돌리고
결과적으로는 더 좋은 조건과 금액으로 예약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과거는 과거로 묻어두고 문제를 해결하고 개선하는 것이
투자 공부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적용할 수 있다는 걸 깨달았다.
→ ‘탓’은 누가 무엇을 잘못했는가를 결정하는 방면 ‘책임’은 무언가를 개선시키는 데 있다.
→ 내 삶을 내가 책임진다
→ 투자관련 뿐만 아니라 인생의 전반에 있어 남 탓하고 핑계대지 말고 내가 책임지자
적용할 점 : 명상 5분 챌린지를 한다.
침묵과 명상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침묵의 시간동안 생각이 밀려드는 것을 허락하고,
평온한 마음으로 밀려들어오는 생각을 이닞한 뒤,
조용히 흘러가게 하기까지 시간이 꽤 걸리겠지만 명상을 통해 마음을 가다듬고
내가 감사한 것들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습관을 만들어야겠다.
뛰기만 하지 말고 잠시 멈추고 돌아보는 자세가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 저녁 잠들기 전 사모님과 유투브로 5분 명상을 시작해본다.
→ 잠들기 전이 좋을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가 좋을지 실험해본다.
→ 30일간 습관으로 가져가본다.
적용할 점 : 더 뛰어난 피어그룹에 들어가기 위해 노력한다 (MVP 받아 실전반 간다)
게으르고 의지가 약하고 변명만 하는 사람들에 둘러싸여 있다면,
어쩔 수 없이 나도 그들과 같아진다고 했다 (책에서)
최근 11월, 12월 지투기와 열기를 오프라인으로 들으면서
평균치가 뛰어난 사람들을 많이 만났다.
즉, 내 주변 5명을 부지런하고 의지가 강하고 열심히 하는 사람들로 만들고나니
나도 더 부스트업 할 수 있었다.
내가 성장한다면 더 뛰어난 사람들,
내가 믿고 존경할 수 있는 멘토와 튜터님들과 더 가까워지고 갭을 줄일 수 있도록 해야겠다.
온라인TF에 떨어졌다. 위에 이야기한 [1]처럼 남 탓을 했다.
내가 아직 많이 부족하단 걸 인지하고 더 나아지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더 나은 환경에 노출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하자!
→ 돈독모, TF, 조장, 강사와의 만남, MVP 등 선배님들과의 만남을 가질 수 있는 장을 찾자
→ 이번 달은 신준반 조장을 하고 MVP를 받아서 3월에 실전반을 가는 걸 목표로 잡는다!
댓글
우워!!! 정리 하신거 BM하고 싶네요!! 후기 작성 방법 고민하고 있었는데 덕분에 어떻게 정리해야 하는지 알 것 같아요! 이번에 독서후기 작성할 때 참고해보겠습니다! 살준반 MVP!! 응원하겠습니다 💜💜
호랭시님 너무 멋있는거 아니냐고요!! 이렇게 몰입하시다니!! 굿굿
호랭시님 덕분에 저도 아직 못읽은 책 읽은 것 같네요!!올빼미족도 설레는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 수면의양 보다 자기암시가 하루를 결정한다!! 정말 와닿는 말들 이네요 !! 눈뜨고 어떤 기분을 만들지 잘 생각하고 행동해야겠어요^^ 긍정확언으로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