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 버는 독서 모임] 슈퍼노멀 - 독서 후기

  • 23.11.14

[돈 버는 독서모임] 슈퍼노멀-독서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슈퍼노멀

2. 저자 및 출판사: 주언규 , 웅진지식하우스

3. 읽은 날짜: 2023.11. 13

4. 총점 (10점 만점): 10점/ 8점

 

STEP2. 책에서 본 것

#돌연변이 #실행 #행동  #훈련  # 실력

나와 비슷한 상황에 놓인 사람이 일구어낸 뜻밖의 압도적인 성과를 찾아본다.

사업 전체 프로세스를 정리한다. 그중 확률에 달린 일과 실력에 달린 일을 구분한다.

실력과 성공의 상관관계 : 실력은 시간을 저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실력은 결과물의 최저수준을 높인다. 실력은 폭발적인 성장을 만드는 열쇠다.

고빈도로 시도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돌연변이라는 월부를 알게 되었고, 강의를 분해해서, 실행하고 행동하며 실력의 영역을 넓힌다.

고빈도로 시도 하다보면 성과가 일반화되어 슈퍼노멀에 도달한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원씽캘린더, 목실감을 작성하고 매번 확인한다. 결국 내가 실행,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은 것이다. 평범한 노멀이니 모방이 먼저다. 알려주는 대로 무조건 따라 하다 보면 실력이 쌓이고 무한 반복 하면 내 삶이 변화 될 것이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50) 결국 ‘나의 노력’이라는 영역이 남는다는 사실이다. 방법을 알아도 내가 실행하지 않는다면 현실 세계로 결과물을 가져올 수 없다

(P.56) 특별해 보이는 사람들은 겸손할까? 평범한 하루하루를 쌓아 올려서 만들었기 때문이다. 자신들이 하는 정도의 노력은 누구나 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들의 특별함은 결과의 특별함이 아니라 과정의 특별함 가까웠습니다

(p.68) 돌연변이를 반복해서 만들어 낼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면 된다. 또한 나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도 돌연변이를 반복해서 만들어낼 수 있어야 진정한 템이 완성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p.86) 성공 돌연변이의 조건

1. ‘나와 비슷한 조건’의 성과 여야 한다. 2. 지속할 수 있는 정도의 요소를 투입한다.

3. ‘뜻밖에 압도적인 성과’가 난 일이라면 반드시 눈 여겨 보자.

(p.89) 돌연변이를 찾는 것을 포기하지 않았다. 지독할 정도로 뜯어보기로 했고, 물어볼 기회를 만들기로 마음 먹었으며, 배우는 것에 주저하는 태도를 버렸다. 당장 할 수 있는 것은 곧바로 실행으로 옮겼다.

(p.91) 우리는 나와 비슷한 이들이 거둔 뜻밖의 압도적 성과에서 내 성공의 힌트를 찾아내고 ‘차별화’하는 과정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p.96) 우리 같은 평범한 노멀에게는 ‘모방’이 먼저이고, ‘차별화’는 그 다음이다.

(p.109) 오늘 쓰지 않은 시간은 절대 내일로 적립할 수 없다. 쓰지 않은 오늘의 시간은 그대로 사라져버린다는 말이다. 그렇다면 오늘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는 것이 더욱 큰 리스크이다. 오히려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고 하루가 지나가는 것에 공포를 느껴야 한다.

(p.125) 모방하고자 하는 작업의 프로세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p.129) 모든 프로젝트는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분해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훈련이 필요한 곳은 ‘실력의 영역’이고, 여러 번의 시도가 필요한 곳은 ‘운의 영역’이다.

(p.130) 실력의 영역에 속하는 작업에는 자원을 아낌없이 투입해야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

(p.150) 대부분의 사람들은 바로 설렘과 열정이 사라지는 순간에 포기하고 만다.

(p.152) 하루단위, 혹은 시간 단위로 목표를 잘게 쪼개고 이를 제대로 지키고 있는지 매번 확인해야한다.

(p.153) 끈기나 의지력을 갖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의도가 있는 체계화된 훈련’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근성과 포기하지 않는 끈기_그릿

(p.166) 장인으로 거듭나겠다며 실력을 갈고 닦지만 말고, 일단 ‘최저수준’까지 만들었다면 일단 시도하라

(p.183) 나는 가진 에너지의 10%만 생각하는 데 쓰고 나머지 90%는 행동하는데 쏟아붓기를 권한다. 또한 실행에 옳길 때도 최대한 힘을 빼고 ‘체리피킹’ 했으면 좋겠다.

뭐든 다 의욕적으로 열심히 하려고 들지 말고 가장 중요한 핵심 요소만 챙겨서 일단 시도해보라는 뜻이다. 한 번이라도 더 시도할 수 있다면 그편이 낫다.

생각의 양을 제한함으로써 행동의 속도를 올려야 한다.

(p.196) 왜 빈도수를 높이는 고빈도 전략이 중요한지 이해했을 것이다. 나는 고빈도 전략이 운을 벌어들이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확신한다.

(p.228) 슈퍼노멀의 길은 매우 단순하다. 끈기있게 관찰하여 돌연변이를 찾아내고, 치열하게 분해해보고, 실력을 쌓으며 여러 번 시도하다 보면, 분명 당신의 삶이 변화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댓글


카테고리
23. 11. 18. 04:40

어제보다 나은 내일을 위하여 오늘도 노력하셨네요!!! 저도 힘 얻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