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국토교통부에서 신규택지공급발표한 것을 봤는데 제가 살고있는 ’구리시‘도 있습니다.
(한다한다 하더니 결국 하네요 ㅎㅎㅎ)
제가 신규택지 근처 아파트에 자가로 거주하고 있는데요(8호선초역세권)
이게 저와같이 완전구축에 거주하는 사람에게 호재인지 잘 판단이 안서서요..
지금도 수택e구역이나 여러곳에서 재건축이 진행되고 있는 아파트들은 많은데 사실 입주량이 많지 않아서 그렇게 신경쓰지는 않았거든요..!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직 이런판단을 하는것이 시기상조일까요???
댓글
안녕하세요 간당님~ 오늘 신규택지 발표가 나고 관심이 많이 쏟아지는 것 같습니다~ 구리토평2에 1만 8500세대를 계획 중이라는데, 작지 않은 규모라 입지 개선 효과가 기대됩니다. 8호선 연장선까지 지나게 될 예정이라 저는 호재로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현실화 될지 현재 단계에서는 확신하기 어렵고, 만약 현실화 된다고 해도 신규택지라는 것이 조성되기까지 꽤 오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지금 시기에 판단하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소유하신 단지가 어느 단지이냐에 따라서도 플러스 요소가 될지, 마이너스 요소가 될지는 모르겠으나 8호선 연장선만으로도 충분한 호재로 보이네요! :)
안녕하세요. 간당님 호재는 실제 실현되고 있는 호재라면 의미있게 볼것 같습니다. 아직 실현까지 많은 시간이 남아있고, 그 과정에서 어떠한 상황들이 벌어질지 모르기 때문에 아직은 판단하기 빠를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또, 신규 택지가 들어설때 그 주변에 있는 단지라고 하면 환경개선 효과가 있을수 있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는 수요가 빼앗길수도 있는 점에서 좋게 작용할지 아닐지는 지역이나 단지를 좀 더 구체적으로 고려해 봐야할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간당님~ 호재는 언제 실현되는지 반드시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신규 택지의 경우에는 3년 이내에 실현되기 어려워보입니다. 구축 아파트에 거주하고 계시니 이렇게 신규택지가 발표됐을 때 수익실현이 될 수는 있지만 시기적으로 언제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다만, 8호선은 의미가 있어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