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시마다 땅의 가치를 비교하는 방법. 땅의 가치와 건물가치의 감가상각을 계산하고 입지가 좋은 곳을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다.
단지를 찍어가는 것의 한계와 이번에 오는 곳을 다시는 오지 않겠다는 마음가짐으로 간다는 것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 (대부분은 다시 돌아오지 못하고 미완성인 상태로 끝나게 된다)
부산은 너무 커서 분석할 엄두가 잘 나지 않았는데 이번에 부산에 대해 개요를 익혀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릿이 떠올랐다. 상위목표를 정해두고 그 아래에 해당하는 하위목표를 계속 수정해가면서 목표를 잃지 않는 자세를 갖추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이번 한 달간 해야할 것👍
광역시별 특징을 정리한 사전 임보를 강사님의 강의를 LV하여 만들어보기
경기도 투자금에 다소 근접한 주요입지와 서울 4,5급지 단지 시세 알림해두고 계속 매임나가기
3월에 있을 수술을 대비하여 유산소와 식단 챙기기 + 수술 후 다시 일터로 복귀할 예정이므로 그 전에 더 많이 공부하기. (아쉽게도 일을 제대로 하기 시작하면 투자 공부에 넣을 시간과 체력이 나는 다른 사람들보다 많이 부족할 것 같다. 2급지에 매수 가능한 단지가 있는데 이걸 매수하고 싶은데 신용을 조금 써야한다. 매수-전세세팅-수술-직장인데 중간에 문제가 생기면 뱉어내야해서 이걸 어떻게 할지 좀 곤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