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노멀에서 슈퍼노멀이 되는 그날까지

  • 23.11.15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슈퍼노멀

저자 및 출판사 : 주언규/웅진지식하우스

완독 날짜 : 2023. 11. 15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노멀중의노멀 #    #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주언규


반지하 단칸방에서 월 160만원에 매달려 사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20대를 보냈다. 평생 월급쟁이로 남을 수 없다는 생각에 부자가 되기로 마음먹은 후 곧바로 사업에 뛰어들었다. 그렇게 렌털 스튜디오로 호기롭게 첫 사업을 시작하지만, 모든 시도가 곧바로 성공으로 귀결되지는 않는다는 뼈아픈 교훈을 얻었다. 십수 번 넘어지고, 전략을 수정하고, 다시 도전하면서 마침내 스튜디오 사업을 성공 궤도에 올려놓았고, 이후 '성공하는 방법'을 찾아낸 그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에서도 승승장구했다.


또한 그즈음 개설한 재테크·자기계발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을 통해 구독자 180만 명을 모으며 다시 한번 성공을 증명해냈다. 2022년 <신사임당> 채널을 20억에 매각했고, 현재는 유튜브 리서치 서비스 '뷰트랩'의 창업자이자 유튜브 채널 <주언규 joo earn gyu> 운영자로 활동하며 새로운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2. 내용 및 줄거리


금수저도, 상식 밖의 천재도 아니지만 상식 평범함의 범주 안에서 잘 먹고 잘사는 사람들을 저자는 '슈퍼노멀'이라 부른다. 막연한 목표와 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삶의 방향을 완전히 바꿀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 방향을 담고 있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지금은 사업을 하고 있지 않지만, 과거 깨작깨작(?) 시도했을 때 이 책에서 말해주는 모든 프로세스 쪼개기, 즉 분해 과정을 거쳤더라면 좀 더 상황에 대한 인지를 더 잘 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그게 꼭 사업에만 적용되지는 않는 것 같고, 업무나 투자활동에 있어서도 시도해볼 수 있을 것 같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평범한 것에 대해 막연하게 있었던 부정적인 이미지를 완전히 벗겨주었고, 평범함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면 되겠다는 동기부여를 받게 되어 그 부분이 좋았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


*16쪽: 성장은 '잘하지 못하는 것을 계속하는' 그 순간에 시작된다. 오히려 잘하는 것만 계속하면서 안전지대에 머무른다면, 어느새 도태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 어느 순간 늘 해오던 것만 하고 있지는 않은 지,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에 대해서 주저하고 있지는 않은 지 최근 각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얘기 나눠보고 싶습니다.


*64쪽: 인생의 변화는 생각의 회로를 바꾸는 데서 시작된다. 이 일이 있은 후부터 습관적으로 떠오르는 핑계에 성공의 힌트가 숨어 있음을 알게 되었다. 그때부터 모든 핑계에서부터 해답을 찾기 시작했다.


→ 정말 종이 한 장 차이로 관점을 살짝만 바꿔도 놀라운 해답을 찾을 때가 종종 있는 것 같습니다. 바로 코 앞에 있는 것만 바라보다가 조금 멀리서 한 발자국 떨어져서 다른 시각으로 문제를 바라본 후 해결한 경험이 있다면 얘기 나눠보고 싶습니다.


*89쪽: 그때 나는 결국 포기라는 것은 당사자만이 할 수 있는 '선택의 영역'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나는 죽었다 깨어나도 경쟁 업체를 포기하게 만들 수는 없지만, 내가 끝까지 포기를 '선택'하지 않을 수는 있다는 것이다.


→ 결국엔 내가 '포기'라는 것을 '선택'한 것이었는데 주변 여건과 상황 때문에 포기할 수 밖에 없었다고 자기합리화를 한 적은 없었는 지 그 경험에 대해 얘기 나눠보고 싶습니다. 또한, 포기도 내 선택이라는 걸 지금은 깨달았다면 예전과 어떤 점이 달라졌는 지도 궁금합니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웰씽킹/켈리 최


댓글


선희롭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