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투23기 쩡신차렷 따봉 위th 급매 2리와 8리 피핑1] 1주차 강의후기

  • 25.01.11

안녕하세요

지방투자 실전반 하락장 지방투자로 10억 버는 방법에 대한 라즈베리 튜터님 강의를 듣고 후기를 남깁니다.

 

 

지금 지방투자가 기회인 이유

 

저는 지금 당장 지방투자해야 할 상황은 아니지만 1호기를 하고 나면 투자금이 떨어져 지방에서 돈을 만들어오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1-2채만 투자하고 그만둘 것이 아니기에, 투자금을 많이 모으지 못하는 제가 기회를 만들어갈 지방투자에 대해 잘 배워두고 싶은 마음이 항상 있었습니다.

최근에 계속해서 수도권 앞마당을 만들다보니 지방 임장한지가 오래되어 감이 많이 떨어졌었는데 강의를 들으며 제가 평생 살아온 지방이라는 곳의 성격과 결국 가치있는 단지를 저평가된 가격에 산다는 본질을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설명해주신 현재 지방 시장은 싼 가격, 적은 투자금, 낮은 리스크로 기회가 넘치는 시장이었습니다.

지역별로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물반 고기반 이라는 말이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정말 많은 도시들이 투자기회를 주고 있었습니다.

 

미래를 모두 예측할 수는 없지만 지금 일어나는 현상들이 모두 기회의 시그널임은 틀림이 없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투자기회를 놓치지 않고 "용기있게 행동하는 것" 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최고의 성과를 내는 지방투자법- 단도투자

 

성과를 내는 지방투자의 키포인트는 "선호도" 입니다.

제가 살아온 지방도 투자자가 많이 들어오기로 유명한 곳(?) 인데 가끔 동료들이 거기(일부 특정단지)는 왜 이렇게 비싸냐 사람들이 왜 좋아하냐고 물어본 적이 있는데요

음.. 그냥 좋아하는데? 라는 대답을 했던 적도 있습니다. 뭐라고 설명이 안되더라구요

 

거주민으로서는 당연하게 느껴지는 것을 막상 제가 타지방으로 임장을 갔을 때는 쉽게 다가오지 않는 것 같고, 선호도의 기준을 모든 지방도시에 적용하기는 어렵다고 생각되면서 막막하게 느끼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선호도를 쉽게 파악하는 방법을 상세하게 알려주시고 광역시와 지방도시를 모두 쪼개서 대장단지와 그 지역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설명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실제 투자를 할 때 고민되는

 

광역시 20평대 vs 중소도시 30평대

입지좋은 구축 vs 입지 덜 좋은 신축

20평대 신축 vs 30평대 구축

 

 

라즈베리 튜터님이 알려주신 비교평가 방법은 지난 실전반에서 식빵파파 튜터님의 수도권 비교평가하는 법과는 비슷하면서도 달랐습니다.

최대한 비슷한 조건을 맞추는게 중요한 것은 비슷한데

식빵님은 수도권 급지를 고정하고 비교하는 방법을 알려주셨고, 베리님은 도시 체급을 달리하면서 다른 변수를 고정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_@

알려주신 대로 보니 비교가 더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수도권과 지방 비교평가의 다른 점인 것 같기도 했습니다.

 

또한 비교평가와 실제 투자할만한 단지를 선정하는 법이 막연하게 느껴졌는데 투자단지를 추려내는 튜터님의 로직 그대로를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내 투자에 적용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 하나의 1등 뽑기에 매몰되지 말고 저평가 단지 풀을 넓혀서 많이 본다!

 

이 부분에서는 특히 수강생들이 공부만 하지 말고 투자했으면 하는 진심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실제 투자물건을 고르고 어느 정도 투자금이 소요될지를 계산하고 리스크 대비를 하면서 운용해 나가야 한다는 것

그 과정에서 있을 수 있는 의문들도 모두 정리해주셔서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방투자로 목표를 달성하는 로드맵

 

"숲속의 새 2마리보다 내 손안의 새 1마리가 낫다"

 

투자금을 조금 더 모아서 기다렸다 투자할까? 라는 마음이 들기도 했던 저에게 많이 와닿은 말이었습니다.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투자를 한다면 1이고

사지 않는다면 2가 될 수도 있지만 0이 될 수도 있다는 것

0이 되지 않기 위해 용기내서 반드시 투자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수도권 지방 모두 기회인 지금

보다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게 도움되는 이야기 많이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피핑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