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평 기준으로 1500만원 이하의 인테리어는 적정한 수준으로 수리된 물건을 볼때 잘된 인테리어에 확장까지 되어 있다면 2000만원 정도 비싸면 구매할 수 있고 그 이상이면 다른집을 구매해 직접 인테리어를 진행할 수 있다.
→ 1500만원이면 생각보다 비싼 금액은 아니다. 지금까지 인테리어를 하면 돈을 날리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1500만원 정도면 투자금의 일부라고 생각하고 진행 가능할것 같고 한번 해두면 적어도 10년은 문제 없을 것 같으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을거 같다. 다만 어떤 인테리어가 잘된 인테리어 인지 많이 보는 연습을 해야겠다.
계획을 세우는 것은 너무나도 중요하며 계획을 세우지 않는다면 목표는 달성하기 어렵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가능성이 높다.
→ 현재 강의 수강에 대한 계획은 있지만 아직은 대략적이다. 독강임투 에서 투자까지는 못하더라도 향후 6개월간 독서는 어떤 책을 몇권 읽을 것이고 강의도 어떤 것을 들을지 정확히 적어두고 임장은 1~2개월에 앞마당 1개를 목표로 해서 총 3개의 앞마당을 만들것을 목표로 하고 어떤 지역을 앞마당을 만들것인지 명확히 정해둬야 겠다.
시장에 오래 살아남으려면 꼭 독서가 필요하다. 독서는 시행착오를 줄여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 강의와 과제 때문에 독서를 제대로 못하고 있다. 최근 몇년간 항상 책을 손에서 놓지 않고 나름 여러권의 책을 읽어 왔는데 이것들은 나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되어 왔다. 그 중요성을 제대로 깨달았으니 아침과 자기전에 30분이라도 빈시간을 만들어 책을 읽어야 겠다.
슬럼프는 누구나에게 온다. 이를 극복하는 방법은 보상과 성공인데 그 사이에 꼭 들어가야 하는 것은 “버티기 (노력)” 이다.
→ 2개월째 월부 생활을 하고 있는데 아직까진 정신이 없기 때문에 슬럼프고 뭐고 할 게 없는듯 하다. 하지만 조금 적응되고 나면 분명 슬럼프는 올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럴때는 특별한 방법은 없다고 생각하자. 루틴을 만들어서 그것을 생각없이 지독하게 수행해 나가면 즉 버티면 분명 새로운 길이 열릴 거라고 생각한다.
댓글
모찌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