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장하는 가치투자자 잴리입니다! 😊
오늘도 뜻깊은 시간, 2주차 조모임을 가졌습니다.
이번 모임에서는 코크드림님의 2강을 듣고 각자 인상 깊었던 부분을 공유하며 함께 배운 내용을 되새겼습니다.
같은 강의를 들었지만 각자가 주목한 부분이 달라서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특히 초록파파님의 “투자는 객관적으로 해야 한다는 점은 알겠지만, 기간 내 잔금을 맞추는 일이 쉽지 않겠다는 생각에 겁이 난다”는 말씀에 저 역시 깊이 공감했습니다.
조원분들과 여러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조원들과 함께 분임을 다녀온 뒤 각자가 생각하는 생활권 순위를 이야기했습니다.
1등 생활권은 모두 같은 곳으로 나왔지만, 2~4순위 생활권은 서로 달랐습니다.
같은 곳을 봤는데도 각자의 관점이 이렇게 다를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고,
이를 통해 그 지역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이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임장지 주민이었던 파파님과 샤프란님께서 생생한 거주민의 의견을 들려주셔서
해당 지역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겉으로 보이는 모습뿐 아니라, 실제로 거주하는 사람들이 느끼는 점을 들으니
새로운 관점에서 지역을 바라볼 수 있었습니다.
임장과 조모임을 통해 단순히 부동산 지식뿐 아니라, 인생에 대해 많은 배움을 얻는 시간이었습니다.
조원들께서 “임장하면서 인생도 배우는 것 같다”는 말씀이나
“월부 활동을 통해 무료했던 날들이 재밌어졌다”는 말을 들으니, 저도 덩달아 힘이 나고 희망이 생겼습니다.
강의를 듣고 조모임에 참여하면서, 투자 그 이상의 가치를 배워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시각에서 배우고, 각자의 고민과 목표를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이 과정이 정말 값지고 행복하게 느껴졌습니다.
이번 조모임은 배움의 깊이와 함께 관점의 다양성을 깨달은 시간이었습니다.
저마다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면서 배운 내용을 더욱 단단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었고,
임장 후 복기와 조원들의 의견을 통해 더 넓고 객관적인 시각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 덕분에 매 순간이 값진 배움의 시간으로 채워집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저는 생각만하고 옮기기 못하는 글을 잘 정리해주셔 복기하고 가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