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64기14조 쥬빌리] 2주차강의 후기_레버리지 할 것들이 많았던 귀한 강의 by 코크님

  • 25.01.14
  • 인상 깊었던 점

 

코크님의 지난 투자 생활들을 8시간에 걸쳐 들었을 때 정말 ‘대단하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임장, 임보를 쓰면서도 이렇게 하는게 맞나…싶었는데 코크님의 비교평가, 전세셋팅, 인테리어 등의 강의를 통해 투자자의 삶 전체를 살펴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

  1. 수평적 비교평가보다 수직적 비교평가를 통한 투자가 더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
  2. 비교평가할 때에는 투자금보다 단지의 ‘가격’을 먼저 본다.
  3. 다수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요소를 알고 집을 매수해야 더 큰 자산으로 돌아온다.
  4. 생활권 내 선호도 떨어지는 단지 투자에 대해

    → 내가 가지고 있는 투자금으로 가장 좋은 것을 투자해야 하지만, 불가피하게 생활권 내 선호도가 떨어지는 단지를 볼 수 밖에 없을 때 어떠한 결정을 내려야 할지 큰 도움이 되었다.

    → 앞마당이 많지 않은 나는 어느 정도 앞마당을 마련한 뒤 투자를 진행해야하나…싶었지만 지역내에서 투자를 한다면 많은 앞마당을 만들지 않더라도 지역 내 선호도 분석을 통해 충분히 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5. 여러 상황에서 전세셋팅을 어떻게 해야할지, 가성비 있는 인테리어는 무엇인지…..정말 많은 음식을 배부르게 먹은 느낌이다. 

 

  • 적용할 점
  1. 수평적, 수직적 비교평가를 위해 앞마당을 꾸준히 늘리자.
  2. 내가 가지고 있는 투자금으로 내가 살 수 있는 것 중에 무엇이 최선의 투자인지 임장, 임보를 통해 단지에 대한 모든 것을 트래킹한다.
  3. 내가 평가하는 것이 틀릴 것 같다는 의심이 들더라도 모든 앞마당의 1등뽑기를 지속적으로 한다. (한달에 한번)

 

 

 


댓글


쥬빌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