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조모임 후기 [실전준비반 64기 72조 얌얌사과]

오늘은 두번째 조모임시간… 지난주에 조모임도 하고, 분임도 해서그런지 조원들과 더욱 친밀감이 생겨 좋았다.

 

2주차 강의를 듣고 새롭게 알게된 것이나 기억에 남는것은 아무래도 다음 임장지를 어디로 할지를 고민하는 조원들이 많아서 코크드림님이 명쾌하게 설명해주신 다음임장지 선택방법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했다. 

 

다음 앞마당으로 만들싶은 지역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조원들이 배운 내용에 기초해서 이번달 임장지(4급지 강서구)와 같은 급지 중 가기에 가까운 지역을 골랐다. 그래서 수평비교를 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해본다.

 

분위기 임장 후 각자 생각하는 가장 좋은 동네와 선호도가 낮을 것 같은 동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좋은 동네는 모두 입을모아  마곡지역 엠벨리7단지 부근을 뽑았고, 선호도가 낮은 동네는 빌라와 주택이 많고, 유흥가가 있는 화곡, 까치산부근을 뽑는 분들과 강서구 가장 끝자락인 방화를 뽑는 분들도 있었다. 그리고 단임을 해보면 생각이 달라질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나누면서 이번주 단임에 대한 기대감이 새록새록 생겼다.

 

시세분석은 일단 분량에서 시간이 많이 걸릴듯하여 심리적 부담이 컸다. 조장님께서 내일 과제제출 마감인데, 너무 바빠서 오늘부터 시작하시는 분들은 가형 템플릿으로 할것을 추천했고, 완성보다는 완료에 집중하길 권했다. 자동완성되는 것을 사용하면 기억이 잘 안나니 비효율적으로 느껴지더라도 한땀한땀 해나가자고 서로 독려했다.

 

직장생활하랴 원래도 바쁜 가운데 투자공부에 시간을 더 내야하는 우리이기에 시간을 더 아껴써야겠다고 느꼈다. 역시 목실감시금부를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


얌얌사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