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기 앞마당 꼭 일구(19)자 조 모임 후기 - 시세 지도 넌 누구니?

2주차 조모임

 

Q1 강의 듣고 새롭게 알게 된 것이나 기억에 남는 것?

Q2. 나의 단계에 맞춰 내가 다음 앞마당으로 만들고 싶은 지역은 어디?

Q3. 분위기 임장 후 우리 지역에서 가장 좋은 동네와 선호도가 낮을 거 같은 동네는?

Q4. 시세 분석 후 어려웠던 점과 팁과 도움되는 자료는?

 

그래놀라맨님:  1. 신호부부 세입자 구하는게 중요하다. 선 잔금 후 입주를 활용. 인테리어 관련 부분 뿐만 아니라 전체 프로세스 다 알아야 하는 것이 관건임. 부동산에 거침없이 질문해야겠음.

2. 지난 달 광진구, 서초구 후에 초보이니까 자주 갈 수 있는 곳으로 정해야겠다고 생각함.

내 집 근처 광진구, 성도구 3급지 강동구 등을 예상하고 있음.

4. 엑셀은 앱에 올리니 좀 어려운 거 같아서 에전 실전반에서 괜찮았던 탬플릿에 정리해야겠음.

 

 

키리키리님: 1. 잔금 리스크 전세 못 구하면 주담대 주인 전세로도 활용 가능하다는 점.

인테리어 부분 알게 되어 인상 깊었음.

2. 대전에 거주해서 유성구, 서구 해야 되는데 대전은 흥미가 안 생김. 동작구 강남구를 해 보고 싶음. 관악구 4급지 투자를 생각해 봄. 관악과 동작 중에 고민하고 있음.

4. 저녁도 못 먹고 과제 완수해서 고되고 힘둘었지만 지도에 표시하니까 한 눈에 안 들어와서 엑셀 연동 시스템이 좀 힘들어서 연구가 필요함.  직접 해 보니 공부가 많이 되었음. 

사전 조사 미리 해 놓았음.

 

 

셀님: 1. 다음 임장지를 어떻게 정해야 하는지 모르겠는지 교통을 중요시 여기고 정해야겠다는 기준점이 좋았고 지방의 최신 정보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어서 좋았음. 청주, 대전 등 관심 있었는데 지방 별로 선호도를 잘 비교해서 판단 기준이 좋았음.

2. 지하철 노선을 따라 임장하고 싶음.  광명 살아서 지하철 노선 왼쪽으로 알아보고 싶음. 

집 근처는 3,4월을 예상함. 동작이나 관악을 생각하고 있음. 관악에서 출퇴근 해 봤는데 사람 많이 붐비는 것을 보고 이쪽에 수요가 많다고 생각함. 노량진 개발로 동작이 더 관심

4. 코크님 보고서 올려 주신게 좋았음.  나중에 안 보게 될 거 같은데 코크님께서 올려 주신 게 보기 좋앗고 색깔별로 표시한 게 인상적이었음. 간단 명료해서 보기 편하게 작성하고 싶음.

 

화양연화님: 1. 세부적으로 짚어 주셔서 도움 되었음. 프로세스를 알고는 있어서 공감이 됨. 재산세 6월 1일 기준으로 세금 결정의 차이 사례를 적용한 적이 있었음. 지역별 비교 예시 중 전주 지역을 해 주시는데 디테일하게 전주에 대해 잘 알아서 임장을 열심히 하시고 최근 정보를 알고 있어 깜짝 놀랐음.

2.관신 지역은 서초, 강남은 실 거주고 그 다음은 대형 평형이 있는 수지를 생각하고 있음. 신분당선, 학원가 밀집으로 수지구청과 성봉역 근처를 임장해 보고 싶음.

4. 머리에 쥐 날 거 같아서 아나로그로 표시하기로 함. 조선 일보에 ai 부동산에 지역 입력하면 지역별로 아파트 시세가 뜸. 그것으로 공부를 좀 해야 할 거 같음.  

 

 

임장 후 비교 평가하는 방법인 소거법이 인상적이었고 쉽지 않아 많이 임장 다니면서 비교 평가하는 연습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을 했고 매수 후 인테리어가 이렇게 중요한지 몰랐는데 계약서 쓰기 전 집 상태를 꼼꼼하게 체크하고 매수해서 잘 매도해야 될 거 같습니다. 인테리어에 대해서도 모르는 부분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도움 많이 되었고 공부가 필요하겠구나 싶었습니다.  

 

다음 앞마당은 송파와 강동을 하다 마무리를 못 지어서  그 둘 중 한 곳을 할지 강남구를 할지 고민 중에 있기는 합니다.  서초구를 돌아보며 반포동이 왜 사람들이 선호하는지 이유를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모든 입지 조건을 고루 갖춘 높은 거래량이 말해 주는 곳이었고 유흥 상권이 많고 유해 시설이나 교통편이 좋지 않고 편의 시설이 적은 양재의 끝인 우면동, 신원동 등이 덜 좋아 보였습니다. 

 

이번 과제를 수행하면서 PPT나 엑셀이 서투르다보니 수십번을 날리기도 하면서 시간을 많이 소모했던 거 같아 힘들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런데 포기하지 않고 스스로 알아가면서 완성했을 때 성휘감이 들어 좋았고 작업하면서 공부도 많이 되어서 시간이 헛되지만은 않았던 거 같고 시세 지도 과제가 흥미있었고 다음에는 좀 더 수월해 질 거 같습니다. 

팁은 시세표만 넣지 않고  분위기 임장이나 단지 임장을 통해 내가 느낀 점을 함께 정리해서 올리는게 임장 보고서가 비로소 내 것이 되는 거 같아 공유 드리고 싶습니다. 

 

끝으로 임장을 꾸준히 다니려면 건강 관리 정말 철저하게 해서 체력이 뒷받침 되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코크드림님의 임장 스토리는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열정적으로 해내신 것에 많은 동기 부여가 되었습니다. 사실 이번 시세 분석 지도를 하면서 추천 도서 진도도 안 나가고 너무 힘들어서 이거 그만 둘까? 내가 새벽까지 무슨 고생이야? 몸도 아프면서까지 이렇까지 해야 돼? 엄마의 잔소리까지…ㅠ 

많이 힘들었던 순간이었는데 책에서…많은 튜터님들께서…너바나님께서 끝까지 포기하지 마라!라는 말씀이 저의 마음을 울립니다.  저를  바로 일으켜 주셨습니다. 

 

그리고 감기에 걸린 저를 응원해 주는 모르는 동료분.. 서로 응원해 주는 많은 월부 동료들이 있어 힘을 얻습니다.  그리고 오늘 앞에서 떠뜻하게 이끌어 주시는 조장님, 임장 사전 조사해 주시는 키리키리님 너무 고생 많으시고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오늘도 우리 조원분들께 많이 배우고 얻어가는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우리 함께 멀리 갑시다~!!


댓글


쫄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