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슈퍼노멀 / 주언규 지음
슈퍼노멀 : 평범의 범주에서 상단에 속한 사람들
1. 책을 읽고 본 내용 / (핵심과 챕터별 요약정리)
<프롤로그> 성공하는 삶을 꿈꾸는 아주 보통의 사람들에게
1부. 앞서나가는 프로세스를 깨우친 평범한 사람
STAGE 1. 발단 : 20만원짜리 인생으로 남고싶지 않았다
STAGE 3. 위기 : 첫 번째 시도, 마이너스 4천만 원의 굴레에 갇히다
STAGE 4. 절정 : 불운을 이기는 방법을 경험하다
FINAL STAGE. 아직 끝나지 않은 결말 : 부자가 되는 시작점에 선 당신에게
2부. 평범의 극단으로 향하는 슈퍼노멀 프로세스
실력의 영역 : 내 실력을 높이는데 자원을 아낌없이 투입한다.
운의 영역 : 최대한 낮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 여러번 시도해 확률을 높인다.
가진에너지의 10%만 생각하는 데 쓰고 나머지 90%는 행동하는데 쏟아붓기를 권한다.
3부. 슈퍼노멀, 그 이상을 넘보다
2. 책을 읽고 깨달은 내용 / (새롭게 알게 되었거나, 잘못 알고 있었던 것, 이 책에서 동기부여 받은 것, 이 책에서 찾은 롤모델의 노하우, 가치관 배울 점 등)
지금 30대 후반인 나는 20~30대에 더 열심히 살지 못했던 것이 후회된다. 50대에는 30대가 아쉬워질 것이다. 80대에 세상을 떠난다면 모든 날들이 후회스러울지도 모른다.
-> 굉장히 열심히 살았던 저자임에도 더 열심히 살지 못했던 것이 후회된다고 한다. 나도 당장 몇년뒤의 내가 지금의 나를 후회하고 있을 수 있다. 현재 주어진일에 최선을 다하자.
적은 자본으로 시작했음에도 높은 성과를 올린사람들의 특징을 찾아보자!
반응이 시원찮으니 게시물을 올리면서도 전혀 즐겁지 않았고, (후략)
-> 결과가 조금이라도 나아가야 재미를 붙이고 그래야 계속 할 수 있는 것 같다. 어느정도의 결과가 나올때까지, 재밌을때까지는 해야한다.
자신을 포기하고 싶게 만드는 핑곗거리에서 힌트를 발견해 '돌연변이'부터 찾아내야 한다. 즉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것부터가 먼저다.
-> 나와 비슷한 조건에서 성공하신 너바나님, 한가해보이튜터님을 보고 그들의 전략을 그대로 학습하자.
-> 처음엔 그대로 모방하되, 결국엔 나만의 차별화 지점을 만들어야한다. 모방만으로는 지속적이고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 이룰 수 없다.
오늘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는 것이 더욱 큰 리스크이다. (중략)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고 하루가 지나가는 것에 공포를 느껴야한다.
-> 내가 통제할수 없는 운의 영역에 돈과 시간을 쓰지말고, 통제할 수 있는 실력의 영역에 돈과 시간을 투입하자.
호재 맞추기, 금리 맞추기 등 운의영역에 시간과 돈쓰지말고, 실력의 영역(저평가 단지찾기, 부동산사장님 대하고 임차인 및 매도인 매수인과 협상하기 등)에 시간과 돈을 써야한다.
어제보다 오늘, 조금 더 실력을 쌓아 올렸는가? 그러면 됐다. 과정이 옳다면 당신의 시도는 실패가 아니다. 성공을 향해 달려가는 '작은 성공'을 했을 뿐이다.
-> 지금 당장 투자에 대한 결과가 엄청나게 나오지 않는다고해서 지금의 과정도 잘못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 과정이 옳고 지치지 않고 여러번 시도한다면 언젠가 성공할테니까.
투입되는 체력이 줄어들어도 성장이라고 말 할 수 있다.
실력을 제대로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내 능력치 보다 조금 높은 수준의 강도로 훈련해야한다는 사실. 너무 동떨어진 강도높은 훈련은 오히려 자신감만 갉아먹을 뿐이다.
결과물의 질을 향상시켜주는 결정적인 요소가 무엇인지 알아내야한다.(반대로 그다지 결과물의 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요소는 훈련대상에서 제외하는 과감함도 필요하다.)
-> 임보나 투자자로서 실력, 결과의 질을 높이는 결정적인 요소는 무엇일까?
예를들어 임보를 위한 임보페이지, 인사이트 없이 복사붙여넣기만 하고 있는 페이지가 있다면 과감하게 빼고 줄이는 것도 필요하다.
열정없이 무언가를 반복해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달인이 되어있는 경우가 많다.
3. 책을 읽고 삶에 적용할 부분 (내 삶에서 변화시켜야 할 부분, 변화시키기 위한 아이디어, 아이디어를 적용할 구체적인 계획 등)
내가 찾은 돌연변이는 월부 멘토님, 튜터님, 선배님들이다. 그분들이 무엇이 달랐기에 성공할수 있었는지 그대로 받아들이자.
투자금을 최소화 해서 운의 영역에 비용을 낮추고 빈도를 높이자.
실력은 올라가고 있는데 결과가 당장 나오지 않는다고 해서 한없이 의기소침해지지 말자.
임보를 위한 임보쓰지말고 나만의 인사이트가 있는 임보를 쓰자. (뺄건 빼자)
4. 논의하고 싶은 점
댓글
곰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