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형 과 판상형 매매가 차이 (신축과 기축)

10년 이내에 지어진 신축 타워형 타워형 같은 층 같은 남향일 경우

매매가 차이가 있나요?

평당가는 같은데 타워형의 경우 선호도 차이로 환급성이 낮아질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user-avatar
딩동댕2user-level-chip
25. 01. 17. 14:33

유동이님 안녕하세요 :) 판상형과 타워형의 선호도가 궁금하시군요 ㅎㅎ 일반적으로 판상형가 일반적인 구조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지만, 모든 아파트가 그렇지는 않습니다. 타워형이더라도 거실이 더 넓고, 뷰가 더 잘 나온다면 판상형보다 선호도가 높을 수 있습니다. 직접 현장에서 매물을 확인하고, 부동산 사장님과 자세하게 얘기해보면서 더욱 더 자세하게 파악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 또한, 구조에서 선호도가 떨어질지라도 아파트의 가치가 충분히 좋다면, 그리고 충분히 싸게 살 수 있다면 결국 같이 올라가기 때문에 가격 측면에서 매수를 고려해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파트의 가치와 가격을 우선으로 생각해볼 것 같아요! 유동이님 좋은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avatar
드림텔러user-level-chip
25. 01. 17. 14:54

유동이님 안녕하세요~ 판상형, 타워형 차이가 있는 단지도 있고 아닌 단지도 있습니다~! 보통 판상형을 많이 선호하기는 하지만 요즘에 타워형도 찾는 젊은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그 단지 매물 보면서 사장님께 판상, 타워형 가격 차이가 있는지 물어보고 크게 차이가 없으면 가격이나 조건 좋은 것으로 선택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user-avatar
쩡봉위user-level-chip
25. 01. 17. 15:59

안녕하세요 유동이님 판상형/타워형의 차이가 궁금하시군요. 대체로 분양가에 따라 가기도하지만, 판상형이 타워형대비 보편적인 부분이있어 더 가격이 높게가기도합니다. 다만 텔러님께서 언급해주신대로 타워를 선호하는 젊은 부부들도 계시기도합니다. 현장(부동산 사장님)에서 여쭈어보고 가격의 차이를 고려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