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내집마련 전 반드시 알아야 할 A-Z
자음과모음, 너나위
[느낀점]
너나위님의 강의력과 진심을 전달하는 그 전달력은 항상 귀감이 되고, 여운이 많이 남는 것 같습니다. 10년동안 부동산 투자자로 실력을 키우고, 지금까지 경험했던 것들을 전달해주는 그 마음이 너무 감사하면서, 꼭 배운대로 행동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항상 인생을 살아오면서 하나하나씩 퀘스트를 깨는 마음으로 인생을 살아왔던 저였는데, 월부에서 여러 강의들을 들으면서, 지금까지 제가 겪어온 많은 퀘스트들 보다 더 큰 퀘스트를 남겨두고 있는 지금시점에, 어둡고 안개낀 상황에서 어느정도 그 어둠과 안개가 걷히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자만하거나 안주하지 않고, 부동산이라는 자산을 어떻게 매수하고 가져나갈 수 있는지에 대해서 이번 강의를 통해 잘 복기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왜 지금이 좋은 시기인지, 부동산, 내집마련을 왜 해야하는지 부터, 어떻게 분석해야하는지에 대해서도 잘 알려주시고, 마지막으로 어떻게 사야지(Buy)에 대해서 잘 소개해주는 강의가 바로 내집마련 기초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제가 기존에 조금 기대했던 재테크, 돈모으는 법에 대한 내용들이 재테크 기초반으로 옮겨간 것 같아서 약간 아쉽지만, 해당 강의를 2월에 들으면서, 가정의 재테크 부분에도 더 세밀하기 신경쓰면서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나가려고 합니다.
또한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하셨습니다. 항상 내 상황에 대해서 확인하고,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독립적인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반대로, 내가 생각하는 상대편, 반대는 이 집을 매도하려는 사람입니다. 이 사람의 매도에 대한 상황이 어떤지를 꼭 파악하려는 자세를 가지고 이 전제적인 흐름을 파악하면서 내가 어떤 협상으로 이 거래를 이끌어 가야겠다 라는 경험을 쌓는게 진짜 중요하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즉 그말은, 가계약금을 걸기전까지 내 자금상황은 어떻게 이런건 당연히 모두 파악이 되어 있어야하고, 상대방에 대해서 내가 뭘알고있지? 집주인 거주인지 부터 언제 이사를 가야하는지나 세금적인 이슈가 있는지 등 강의에서 말씀해주셨던 여러 상황들을 잘 파악하고 있는지를 항상 유념해보고, 전략을 세우는 시간을 가져야함이 분명하다.
항상 부동산 거래는 내가 가진 큰 돈을 쓰는 것이므로, 디테일하게 봐야하고, 또 하나도 놓치는 것이 없도록 항상 신경쓰는 자세로 전투를 임해야한다는 느낌을 받았다.
[BM할 것]
3주간 내집마련 기초반을 수강하며 고생 많으셨습니다!
댓글
요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