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지기14기 1조 때래랭입니다.
과제 제출기간을 넘겨버렸지만 1강 완강후 후기 남깁니다.
이번강의에서는 자모님이 꾹꾹 눌러담은 지방투자의 노하우들 및 투자에서 각요소들을 어떻게 해석해 오셨는지를 간접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전국에 주요도시들의 인구수를 통해 각지역이 갖는 위상에 대해 간접적으로 알 수있었습니다.
인구수가 곧 직장수로 이어지고,
그 직장들의 질과 규모를 통해 그곳의 사는사람들이 다른지역에 비해 소득 수준이 높은 사람이 많이 사는지 확인할 수 있었고,
이게 곧 선호하는 생활권과 아파트에 사람들이 어느정도에 가격을 아파트에 지불 할수 있는지 가늠할수 있은 지표이기에 지역별로 비교하여 저평가 여부를 확인 하는 방법이라는것을 이해할수 있었습니다.
또한 지방시장은 수도권에 비해 입지독점성이 떨어지기때문에 공급에 영향이 크다는 사실도 김해와 부산시장의 설명을 통해 알 수있었습니다.
다만 공급이 많아 전세율이 떨어지고 구축들의 가격이 떨어질수 있지만 지역내에서 선호하는곳의 구축이나 선호하는곳의 신축이 저평가 될수도 있는 요소가 될수도 있겠구나라는 것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제2의 수도라고 불리는 부산의 위상, 창원과 부산사이에서 영향을 주고 받고 있는 김해에 지리적 특성을 이해할수 있었고 실례로 인구, 공급, 직장, 학군, 교통을 어떤식으로 봐야하는지를 배울수 있었습니다.
자모님의 완성형 지방투자자의 입지분석, 저평가 물건을 찾기위한 비교평가 방법을 간접적으로 경험하며 나도 나중에 저렇게 분석을 할수 있는 날이 올까라는 의문이 들었지만,
마지막강의에서 꾸준히 노력한다면 투자자로서 성장하는 결과는 따라 올것이라는 자모님의 응원이 큰힘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바쁨에 핑계를 대며 노력을 소홀히 하는 한주였지만 다시금 마음 다잡고 열심히 하는 때래랭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