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마기 54기 Lucky 7teen조_노력의삶] 행동하는 사람이 되자. 너나위님의 내집마련 3주차 강의 후기

  • 25.01.20

 

안녕하세요.
매일 노력하는 노력의삶입니다.
25년 1월도 빠르게 지나 내집마련기초반 마지막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월급쟁이부자들 선생님이신 너나위님께서 집을 사는 과정, 실전 방법들에 대해 경험을 바탕으로 엄청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많은 것을 알려주시기 위해 노력하시는 너나위님께 항상 감사합니다. 




# 집 어떻게 봐야하는가?
지금까지 한번도 실제 집을 본 경험 사람들도 어떻게 집을 봐야하는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예약-집보기-남겨야 할 것 까지 디테일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저를 뼈 때려주신 너나위님의 한마디..
"제발 사장님들 앞에서 있는 척, 아는 척, 무심한 척 하지마라."
매번 난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 돈 없는 사람(실제 없음) 셋팅을 하면서 사장님들과 이야기 한다고 했지만 나도 척척척을 하고 있던게 아닌가?
라는 반성을 깊게 하게 되었습니다. 너나위님께서도 엄청 간절하게 행동했었는데 내가 뭐라고? 이러고 있는건가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라도 척척척은 절대 하지 말아야겠가고 다짐했습니다. 
 



# 어떤 집이 좋은 집인가?
예산 안에 들어오는 집을 구하는 것까지는 쉽게 따라할 수 있었으나 결국 최대 난관은 어떤 집이 제일 좋은 집인가? 라는 의문을 해결하는 것 이었습니다. 실제로 많은 조원분들도 어떤 집이 좋은 집인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2주차 자모멘토님의 강의에 추가적으로 실제 사진으로 좋은 곳은 이런 곳이구나, 나쁜 곳은 이런 곳이구나 배워가는 시간이었습니다. 

부동산은 사람들이 실제 생활과 연관이 있는 만큼 주식처럼 차트로, 분석으로 알수 없는 것들이 있었습니다. 내가 실제로 거기에 살면서 출퇴근이 가능한지? 가능하다면 편하게 올 수 있는지?
주변에 아이들 키우기 좋은지? 등등 내가 직접 보고 경험해봐야 알 수 있는 것이 부동산이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내가 너나위님처럼 딥하게 분석을 제대로 했는가? 고민해보니 아직도 많이 부족했던 사람이었습니다. 다음 투자에서는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해보자라고 다짐했습니다. 
 



# 왜 지금인가?
너나위님 강의에 '킥' 이었던 현재 시장에 대한 너나위님의 생각을 듣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멘토님께서는 현 시장을 어떻게 보고 계시는지 항상 궁금해 했던 사람으로 인사이트 넘친 시간이었습니다. 여러가지 안되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이유들에 대해 뇌피셜이 아닌 객관적인 이유들로 설명해주셨습니다. 앞으로 25년이 '기회' 이고 잘 준비해서 기회를 잡는 사람이 되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그럼 앞으로 내가 어떻게 행동 할 것인지 계획들을 세워보았습니다.
꼭 행동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내집마련기초반 마지막 강의인만큼 너나위님께서 모든 열정을 쏟아낸 강의였다고 생각했습니다. 많은 동료들이 너나위님의 인사이트를 받아들여 강의에서 배운대로 좋은 내집마련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우리 17조 조원분들 꼭 내집마련에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노력의삶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