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반 64기 73조 뚜깅] 투자는 조금 과한 취미처럼!

  • 25.01.24

 

너나위님의 첫번째 강의는 2025년 1월 현재 부동산 시장 분석이었는데 들으면서 속이 시원했다.

“와 그렇구나, 아 이렇게 볼 수 있구나” 하면서 실시간으로 깨달음을 얻어가는 시간이었다

특히 비교 평가 하는 방법과 입지를 판단하는 기준 중 어떤게 가장 중요한지 명확하게 설명해주셔서 참 좋았다.

또한 아파트로 돈 버는 방법의 종류와 특징도 알려주셔서 나는 어떤식으로 돈을 벌 수 있을까

곰곰히 생각하게 되는 일주일을 보낼 수 있었다.

 

사실4주차 강의라서 살짝 흐트러지고 있었는데 나를 다잡아주는 정신 교육 (ㅋㅋ) 강의였다.

시세 분석을 하면서 나도 모르게 자꾸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은(고가치) 물건들만 보고 있었다.

하지만 그것은 내가 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섰기에 내게 맞지 않는 투자 물건이다.

알고 있으면서 자꾸 욕심이 났던 것 같다.

3급지인 영등포구를 임장하고 임보를 작성하며 종잣돈이 적은 내게 화가 나기도 했고 허탈하기도 했으며

지나간 기회를 놓쳤다며 과거의 나를 탓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건 문제에 집중하는 것이다.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또 문제에 집중했다는걸 알아차렸고, 덕분에 목표에 집중하자며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다.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잘 구분하여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기!

이번 강의에서 다시 되새겼다.

더 벌진 못해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하여 목표를 이룰 때까지 투자시장에 살아남기!

보기 좋은 수탉이 아니라, 알 낳는 암탉을 선택하자!

 

결국 내 공부가 투자까지 연결되기 위해선

‘입지를 얼마나 잘 파악했는지와, 얼마나 많은 비교군을 갖고 있는가’ 가 중요할 것이다.

감사하게도 이 두가지는 내 노력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니 놓지않고 꾸준히 해 나가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혼자 가는 것도 아니고, 모두가 함께 하고 있으니 난 멀리 갈 수 있을 것이다.

 

4주간 하나라도 더 알려주려고 열심히 강의 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고,

함께해준 소중한 우리 조원들에게도 감사하다

특히 4주간 강의듣고 과제하느라, 주말엔 임장가느라 같이 시간을 보내지 못했는데 늘 따뜻한 눈으로 바라봐주고

사랑해주는 우리 예쁜 강아지 겨울이에게도 무한한 감샤♥

소중한 사람들이 더욱 소중해지는 한달이었다. 한달간 옆에서 함께 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 ♡

 

더불어 이번달도 잘 완료! 한 나! 멋져 칭찬해~~!

 

 

 

<독강임투 6개월 계획>

 

독서 : 2월에 열중반을 들을 계획이라 지정 도서 네권 다 읽고, 그 후에는 월부커뮤니티에 올라와있는 추천 도서들

         하나씩 읽을 예정!

         (독서 습관 다시 들여야해서 조금 걱정되지만 할 수 있다! 해보자 해보자~!!)

 

강의 : 2월 - 열중반 

          3월 - 서투기or지투기 (이건 2월 강의 들으면서 고민해보기!)

          4월 - 실전반!

          5월 - 월부학교><! 

 

임장 : 1월에 목표했던 임장 6번 가기는 성공! 2월에는 열중반에 집중하면서 

          1월에 작성한 영등포구 임장보고서 디벨롭하기 + 현재 살고있는 구 임장 할 예정!

          (대신 열중반 강의 수강과 조모임 및 과제가 우선!)

 

투자 : 1호기를 2025년 상반기에 할 예정! 후회없게 앞마당 잘 만들자! 투자는 조금 과한 취미처럼 :)!!

 

인맥 : 항상 내 주변 모두에게 감사하기. 그리고 느낀 감사는 꼭 표현하기! 뭐라도 더 나눌 수 있는 사람이 되어

          주변 모두에게 좋은 영향 주기 :)!

 


댓글


강파랑
25. 01. 31. 00:05

뚜깅님이 4주차에 흐트러졌었다고 누가 믿을까요? ㅎㅎㅎ 후기도 느낀점 꾹꾹담아 잘 쓰셨네요!! 문제보다는 목표에 집중하기!! 25년 상반기에 1호기 투자도 응원할게요~ 고생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