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계속 가봅시다. 남는게 체력인데' 독서 후기🧡
🍀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계속 가봅시다. 남는게 체력인데
2. 저자 및 출판사: 정김경숙 /(주)웅진씽크빅
3. 읽은 날짜: 25. 1.25.-1.26 (금방 술술 읽혔다아아 >< 좋으다 좋으다)
4. 총점 (10점 만점): 10/ 10점
#체력 #배움 #도전 #뭐 어쩔수 없지 세상 두쪽안나! 마인드 ><
🍀STEP2. 책에서 본 것
p.21 인생은 생각보다 길다. 서두르거나 포기하지 않고 긴 호흡으로 이어가면 인생은 이전과는 다른 장면들을 허락하기 시작한다.
→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 나는 아직 할 수 있는 일도, 남아 있는 체력도 많으니까 지금 힘들다고 이게 계속 지속 되는 게 아니다. 다 지나갈 거고 나중엔 웃으면서 이 시간을 추억 할 때가 온다. 이 과정에서 단단한 마음으로 재테크를 하겠다는 의지!!도 있고 마인드 컨트롤 하는 힘도 가졌으니?(가졌을거야 ㅎㅎ) 감사하며 긍정적인 것들을 생각하며 과정에서 즐거움을 찾으며 나아가보자
p.29 가치 있는 일에는 시간이 걸린다. 아마도 그것이 시간이 하는 역할일 것이다. (너무 좋으다아아!!)
→ 조급해 할 필요없다! 이 책에서는 계속 “조급해하지 않아도 괜찮아. 그냥 계속 하다 보면 이루어져 있을거야.” 라고 얘기해주는 것 같다. 성장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다. 투자하는 것도 마찬가지. 매물을 보는 눈, 비교 평가하는 분석력, 매임하는 비법?!ㅎㅎ 등등 이런 과정을 거치며 시행착오를 통해서 성장하며, 결과가 나오는거라는 것.!
어떤 결과가 나오든 그 결과를 만드는데 시간이 필요하고, 그 시간들이 헛되지 않다는 것!
더더더 가치가 있기 때문에 더 시간이 걸리는 거겠지 :)
시간이 주어진다는 건, 조급한 일이 아니라 그냥 감사한 일이다. 성장하기 위해 나를 기다려주는 그런 시간들.
시간 속에서 어떻게 나를 만들지는 내가 결정한다.
가치있는 일을 만드는 시간을 가져보자 :) 할 수 있다. 왠지 모르게 든든하다!
p.36 몸과 마음이 흔들리지 않고 깨끗이 승복하는 이의 ‘겸손’은 다르다. 그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만큼 강한 실력을 가지더라도 내일이면 다시 새벽같이 일어나 기본으로 돌아가는 태도. 그런 겸손이야말로 삶과 세상에 대한 가장 뜨거운 열정이 아닐까.
→ 하하옷님의 독서 인증에서 이 문구를 보고 바로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
겸손이란, 자신을 낮추는 것이 아니라, 강한 실력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루틴을 지키는 것. 와 너무 멋있잖아
아직 강한 실력을 가지고 있진 못하니까, 새벽같이 일어나 기본을 다지는 시간은 우선 계속 보내 보자아!
목실감도 전문가 칼럼 본깨적 월부 챌린지도, 그냥 꾸준함이, 성실함이 결국은 강한 능력을 만들어 낼 거라고 믿고
삶과 세상에 대한 뜨거운 열정으로 계속 나아가보자아아!!
그리고 내가 30억 이상의 자산을 달성할지라도, 아침의 나의 좋은 습관은 계속 지속될 것이다. 그리고 이 습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동료들을 많이 많이 만들어야지 :)
아무리 성공했을지라도, 초심을 잃지 않는 것! 이를 위해 행하는 것. 그게 바로 겸손 :)
나도 겸손한 사람이 되어야지 :)
p.43 가장 중요한 건 스스로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내리는 것이다. 내가 이 일을 하기 싫은 이유에 대해 솔직해져야 한다는 의미다.
→ 진짜 내가 원해서 하는 일인지, 아니면 타인의 시선 때문에, 사회의 인식 때문에 결정한 일인지 곰곰이 생각해 봐야한다. 스스로 정확한 판단을 내리기 위해서는 일기 쓰는 게 정말 좋은 것 같다. 내 감정과 생각을 정말 솔직하게 마주할 수 있는 그런 시간. 자주 나와의 시간을 가져보자. 내가 지금 정말로 원하는 게 뭔지, 내가 좋아하는 게 무엇인지. 알아봐 주자. 그리고 모든 걸 다 잘할 필요도 없다는 것, 완벽하게 해내지 않아도 괜찮다는 것. 그냥 마음 가는대로 해도 괜찮다는 걸 말해주고 싶다. 단, 선택에 책임은 지도록 ㅎㅎㅎㅎㅎㅎㅎㅎ
p.62 하루 일과를 쉼과 일로 기계적으로 나누다 보면 큰 프로젝트가 있거나 업무 시간을 지키기 현실적으로 어려운 시즌이 찾아왔을 때 균형이 너무 쉽게 무너져버린다.
→ 내가 딱 이랬다. 매일 정신없이 바쁜 일상에서 내 쉼이 있어야 하고, 그 하루의 쉼이 사라지면, 기본적으로 잘 지켰던 루틴도 깨지게 되며 악순환이 반복됐었다. 이게 다 내 몸을 해치는 방향으로 갔기 때문에, 올해는 그런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나를 지키고 내 루틴을 잘 유지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해야겠다.
작가는 아예 일과 쉼을 1년을 주기로 정리한다고 하였다. 전체 1년 중에 반드시 쉽의 시간을 정해놓아, 이를 인지하며 하루의 불안을 잠재울 수 있다는 것!
2025 새 학기 시작 전에 나의 쉼 타임을 먼저 계획하고 정해놔야겠다!!
우선 2월에 혼자 여행 꼬옥 다녀와야지 :) 가서 세상과 단절하고 책 읽고, 고요 속에서 내 생각과 마음을 읽어주고 와야겠다아아!! 비움의 시간이 필요할테니,
2024년에 아직 꽉 채워서 비워지지 않았던 마음들을 비워주고, 새롭게 채워 넣을 수 있게 깨끗하게 만들어줘야지 :)
올해는 루틴을 꼬옥! 잘 지켜보자궁 :)
p.94 두렵겠지만, 어쨌든 해보세요. 중요한 것은 행동입니다. 자신감이 생길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어요. 그냥 하면 결국 자신감이 따라옵니다.
→ 이야, 멋지다아 :) 그냥 하면 결국 자신감이 따라온다!! 불안, 걱정 이건 모두 개인이 만들어낸 허상이다. 막상 해보면 아무렇지 않은, 대수롭지 않은 일들을 미리 사서 걱정한다. 그래서 행동하는 게 더 어려운걸지도 모른다.
그냥 작가의 말처럼, 해보자. 뭐, 행동한다고 인류가 멸망하거나 세상이 사라지거나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터이니!ㅎㅎ처음부터 완벽한 건 없다는 걸 인지하고, 그냥 마음 가는대로 해보는거다! 그러면서 자신감을 쌓아나가는거지.
멋있게 실천하고 행하는 것 자체를 칭찬해주고 인정해주자. 내가 나를 인정해주는 게 가장 뜻깊은 일이니까 :)
그냥 하자! 2025 올해는 그냥 해보는거야 :) 두려움을 뛰어넘는 용기 아자아자!!
p. 110 본인을 깎아내리는 사람에게, ~~‘어쩌라고’ 합니다. 그 누구보다 더 잘 ‘느끼고 ’ 그것을 소설적 기법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압니다.
→ 타인의 시선, 말에 흔들리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잘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이를 당당하게 드러내며 나아갈 수 있는 사람. 너무 멋지다. 누구나 모든 것을 잘할 순 없다는 것을 인정하고, 자신이 잘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
누구나 잘하는 건 한 가지씩 꼭 가지고 있다.(없다고 생각해도 자신이 아직 발견하지 못하는 것일 뿐! 있다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부족한 점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자기가 잘하는 걸 발견하고 더 성장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내가 좀 더 잘하는건 뭘까나? 음.. 공감? 대화? 긍정적인 면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것? 다정함? 잘 웃음? 스스로에 대해 성찰하기 등등! 나도 매번 내가 부족한 면에 초점을 맞춰 계속 아쉬운 부분을 채워가려고만 노력했던 것 같다. 그래서 있는 그대로의 내 모습을 좋아해주는 게 어려웠지. 그치만 그치만! 얼마나 잘하는게 많아?!ㅎㅎㅎㅎㅎ
누구나 완벽할 수 없다는 거, 이제 인정하고, 나도 내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내가 잘하는 부분이 더어어어어 많을테니가 그걸로 덮으려고! 덮자 덮자 ㅎㅎㅎㅎㅎ
나를 응원해주고 나를 진심으로 가장 많이 사랑해주는 건, 바로 내 자신이다! 그러니까, 토닥토닥이며 잘하고 있는거 꾸준히 이어가게 하고, 아쉬운거 조금씩 격려해주며 나아가자구!
그리고 가끔, 못하는 부분에 누군가를 만족시키지 못하더라도 ‘ 어쩌라고!’ 라는 마음으로 ㅎㅎㅎ (좀 센가 )
용기있게, 도전해보자고!!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 어딨어, 못해도 시간이 지나면 더 나아질텐데 뭐 ㅎㅎ
한번 사는 인생 내 마음가는대로, 하고 싶은거 다아아아 하면서 살아야지 :)
벌써부터 신나네 ><
p.159 내 커리어 계획에 함몰되어 있으면 시야가 넓어질 수가 없습니다. 계획에 갇혀버리면 기회를 찾을 수가 없어요.
→ 보통 읽었던 자기계발서에는 계획을 세우고 그걸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진다! 라는 이야기가 많았어서, 이 부분을 읽었을 때 좀 색달랐다. 미래 계획을 세우지 않으면 오히려 안될것만 같은 불안감이 있었는데
오히려 계획에 갇혀 버려 기회를 찾을 수 없다고 하신 말이 조금은 갑갑한 곳에서 해방된 느낌!!
그치만, 저자는 무계획이 정말 1도 계획없이 막 살라는 말은 아니라는 것! 이건 놓치면 안되는 점!
목표는 있겠지만, 세상 일은 어떻게 돌아갈지 모르는, 인생이 계획대로 되지 않는 상황이 너무 많기 때문에
계획에 갇혀있는 것이 아니라, 주어진 상황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찾고, 과정 속에서 배움을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 같았다.
그냥 다양한 상황을 접했을 때, 재밌게 나만의 방식으로 나아갈 수 있는 용자가 되보자궁!!
너무 답답하게 짜여진 계획 속에 사는 건 나와 맞지 않다 ㅎㅎㅎㅎㅎ
그냥 목표, 방향은 설정하되, 다양한 방식으로 나아가보자 :) 내가 만들어가는 내 인생 이야기는 참 재밌을것 같당!
기대되는데에 ><
🍀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조급해하지 않아도 괜찮다.
#실패해도 마음에 안들어도, 뭐 어쩔 수 없지. 세상 두쪽 안난다!!
#체력의 중요성 : 뭐든 할 수 있는 힘은 체력에서 나온다!! 꾸준히 운동하자 :) 지금도 잘하고 있다아아!!
#꾸준한 배움 : 새로운 것을 머리에 채우는게 바로 번아웃을 막을 수 있는 방법
#꾸준한 취미 갖기의 중요성
#친구, 함께
→ 정말 치열하게 재밌게 그 누구보다 최선을 다해서 살아온 저자를 통해, 저렇게 공부해도 안죽는구나 라는 생각과
행동하면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나를 바꿀수 있겠다는 용기를! 갖게 되었다. :)
행동하면 자신감이 생긴다는 저자의 말씀처럼! 주저할땐! 그냥 행동으로 옮겨보자.
주저한다는 건, 하고 싶은 마음도 1%정도는 있다는 거니까 :)
못해도 GO! 가보자고!! :) 아아! 단, 우선순위에 맞게 내 체력에 맞게 선택할것!! 왜냐면 선택에 책임은 지어야하니까 :)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V 관심 생기면 행동하기!! :) 못해도 GO!
V 꾸준한 루틴 갖기 (저자의 루틴이 내 루틴과도 조금 닮아있는 느낌이어서 으음 나도 잘 살고 있구나 싶었당ㅋㅋㅋ)
V 1년 계획 시, 쉼의 시간 먼저 계획하기!!! → 꼬옥 휴식시간 가져주기 제일 중요함! 채웠으면 비워줘야함!!
V 우선 2월 둘째주, 쉬는 시간 가져주기 :) 쉼의 의미 찾아보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36 몸과 마음이 흔들리지 않고 깨끗이 승복하는 이의 ‘겸손’은 다르다. 그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만큼 강한 실력을 가지더라도 내일이면 다시 새벽같이 일어나 기본으로 돌아가는 태도. 그런 겸손이야말로 삶과 세상에 대한 가장 뜨거운 열정이 아닐까.
꾸준한 루틴 유지해보자아 :) 할 수 있다! 겸손한 사람되기
🧡나는 스스로 운을 만드는 사람이다!!🧡
나는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기여하는 사람이다 :)
😁😁😁뭐 어쩔수 없지. 세상 두쪽 안나! 마인드 갖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