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를 경험하고 월부에 와서 전주에서.. 밤늦게까지 임장했던것. 아직도 기억이 난다. 밤 9시였나.. 5만보넘게 걸었던 것
21년도 생일날 장기,조직기증 등록신청한 것 (어차피 죽으면 없어질거.. 사람이라도 살리자..)
뮤지컬 본것..!!! 손담비, 슈등 연예인들이 출연했던 뮤지컬(연극)을 앞줄 3번째 가운데에서 본것 (직장에서 받음)
처음으로 그린뮤직페스티벌 가본 것! 이때 멜로방스에 빠졌다. 선물 노래만 듣고 다님.
벚꽃필때, 남편과 둘째언니랑 따릉이타고 강을 끼고 달려서 국회의사당까지 간것.
레이첼(캐나다인)이랑 세부 놀러가서 pig brain먹은것…. (어후,충격적이었다), 고래상어를 눈앞에서 본것(신기)
남편에게 프러포즈할 때 놀란 남편을 보면서, 프러포즈(추억룸)를 준비하면서 행복했다
신혼여행에서 침대위에서 눈을 뜨면 바다가 보였는데고, 새벽에 비가오고, 낮에 해가 쨍쟁하고, 다양한 바다를 바라보는 것
책을 읽고 나서 인생에 관해 깨닫거나, 내가 어려울때 책을 읽고 그안에서 답을 찾았을 때 행복하다
투자공부하면서 조원분들, 동료분들께 도움이 되었을 때
발전을 위해 퇴근 후, 주말에 도서관에서 공부할 때 그 조용한 시간과 분위기가 너무 좋다.
[관계🫱🏻]
교회안에서 정말 좋은 언니,오빠 만났을 때 언니,오빠의 삶과 행동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게 되었다.
교회안에서 오래가고싶은 친구들 만난것. 10학번 동기들..!
교회에서 조장활동할때 조원들과 함께 할때 행복했다
사람들한테 인정받고, 보람있을 때, 상대방이 좋아하거나 행복해하거나 웃으면 나도 좋다
언어교환모임에서 알게된 레이첼,아솔오빠랑 8년 넘게 좋은 관계를 이어오는것
출근전 다녔던 어학원에서 만났던 윈디 언니와 함께 했던 것? 도전하는 모습에서 많은 시너지를 받았다.
평생 함께 가고싶은 친구를 만난것. 세명있다!
직장내에서 인정받을때 행복하다.
상대방이 나로 인해 기뻐하는 것, 직장 내 초콜릿을 만들어간다거나, 뭔가 그래도 소소하게 이벤트, 파티 하는것에 행복했다. 그것을 받았을때 좋아하는 모습에서 보람을 느끼고 행복감을 느낀다.
내게 너무나도 따뜻하게, 인간적으로 잘해주는 사람을 만날때, 사랑받고있구나, 나를 소중히 대해주는구나 느꼈을때 행복하다. 그리고 그것을 돌려주고싶다.
명절마다 여행가는 가족이 있어서, 가족과 여행갈때 행복하다. (하지만 많이 싸운다ㅋㅋㅋ)
평생을 함께할수있는 남편을 만나게 되서 행복하다
남편이랑 결혼하고 잘 싸우는데, 금방 화해한다. 그래서 행복하다 ㅋㅋㅋ (또싸우겠지..?)
함께 있을때 좋은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 내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
새로운 모임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거기서 또 좋은 사람을 만나고 그안에서 무엇이든 느끼거나 깨닫거나 배우는 것
투자에서 만난 같은 동료분들, 조원분들이 마지막까지 즐겁게 마쳤을 때, 즐거웠다, 보람을 느꼈다, 이런점이 달라졌다, 이런걸 배웠다, 조모임 끝나는게 아쉽다등 했을때-
[물건🎁]
취업하고 3년뒤 생일날 처음으로 백화점명품관에 가서 가방을 산것. 루이비통. :ㅇ (어딨더라..)
시계를 좋아하는데, 마음에 드는 시계를 샀을 때 (언니가준것등 지금 한 20개 정도 있는것같은데, 배터리가 닳아서 잘 안쓴다. 대신 충전이 용이한 미밴드를 착용한다ㅎㅎㅎ)
사고싶었던 버버리운동화를 샀을때!!(5년을 고민했다. 직구로 30-40만원대에 산것같다)
결혼예물겸 명동신세계백화점에 가서(처음가봄) 산 반클리프목걸이 (자식한테 물려줄때까지 차기로했다)
=> 지난 10년 최고의 순간들을 돌아보니, 저는 성취나 물건에서 오는 행복보다 경험이나 관계에서 오는 것에
더 행복함을 느끼는것같습니다. 새로운 경험에서 오는 행복이 크고, 그 다음엔 관계, 그다음엔 성취순인것같습니다.
물건에서 오는 행복은 길게 가지 않은 것 같습니다. 목걸이가 제가 가진 것 중 제일 비싼데, 지금은 감흥이 없습니다.
제가 만든 인스타를 들어가보니, (지금은 안한지 오래..)상태메시지에 매 순간 웃으며 건강하게 행복하게 살자~♥
라고 써져있는데, 2017년에 만든것같은데, 그 시절 나는 이렇게 사는 것을 추구했구나 되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여행사진, 먹는사진을 많이 올렸었는데 그것을 보면서 내게 이렇게 아름다운 시절이 있었구나, 이때의 나는 참 예뻤다. 맞아, 이런 경험을 했었지, 내가 밤새 도시락을 만들었지, 초콜렛을 150개 만들었지, 이때의 난 행복했구나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 내 사람들과 함께 웃고 떠들고 시간을 보내고 추억을 만들때, 그리고 새로운 경험들을 할때, 더 나은 내 자신이 되었을 때 행복을 느낍니다.
요즘 너나위님 강의를 들으면서 행복에 대해 많이 듣는것같습니다. 내가 새로운 경험을 많이 하기 위해서, 관계에서의 행복을 느끼기 위해서 그러려면 그것을 위해 목표를 만들고 ‘성취’를 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