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타이탄의 도구들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93조 나래s]

  • 23.11.20

도서명: 타이탄의 도구들

독서 기간: 2023.10.16-20.


인생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무슨 일을 하든 간에, 목표는 낮게 잡아라. 그리고 자신이 반드시 이길 수 있도록 게임의 규칙을 조작하라.

→ 작은 성공을 쌓아 성취감을 맛보면 큰 성공을 이룰 수 있다. 때로는 높은 목표보다 낮은 수준의 목표들이 필요할 때가 있겠다.


우리가 완전히 새로운 것을 만들어낼 기회는 거의 없다. 따라서 기존의 것들을 독창적이고 창의적으로 해석하는 게 크리에이티브의 본질일지도 모른다.

창의성은 창의적 해석력이다.

독창성은 독창적인 해석력이다.

→ 창의성과 독창성에 대한 정의를 새로 배웠다. 완전히 새로운 것을 만들 수는 없다. 모방하되, 나만의 해석력을 기르자.


어디서 어떻게 누구와 경쟁할 것인지를 고민하지 마라. 그 대신 '더 큰 성공을 위해 경쟁심을 버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를 자신에게 질문하라.

→ 당장 주위를 보지 말고 크게 봐야 한다. 경쟁보단 베푸는 사람이 되자.


성공하고 싶다면 절대로 숨어 있지 마라. 사람들이 당신을 찾을 수 있는 장소에 항상 있어라.

→ 남이 찾아주길 기다리지 말고, 사람들 눈에 띄일 수 있도록 나를 표현하자. 나를 찾았을 때 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항상 준비하고 있자.


내가 지금 무엇을 해야 할지 생각하지 마십시오. '내가 지금 뭘 하고 있는 거지?'라고 틈틈이 질문을 던져야 합니다. 이상 신호를 감지하고 멈출 줄 아는 것, 그리고 좋은 신호를 얻기 위해 2분 정도 기다려줄 줄 아는 것. 그것이 곧 우리가 추구해야 할 성공입니다.

→ 무작정 열심히 사는 게 답이 아니다. 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항상 점검하자. 방향을 점검했다면, 속도전이다.


당신이 품고 있는 의문의 수준이 당신 삶의 수준을 결정한다.

의문은 '삶의 수준'을 결정하고,

질문은 '삶 자체'를 바꾼다.

→ 항상 의문을 가지고, 질문하는 삶을 살자. 남들과 의견이 같다면, 생각 없이 다수의 의견에 동조하진 않았는지 되돌아보자.


‘질’보다 ‘양’이 선결돼야 한다. 양적 팽창은 질적 전이를 가져온다.

→ 정독도 좋지만 다독은 기본이다. 계속 읽다보면 익숙해지고, 흥미가 생길 것이다. 흥미가 생기면 잘하게 될 수도 있다.


꿈은 일어나지 않을지도 모르는 일을 그냥 상상하는 것이다. 하지만 목표는 그걸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열심히 노력해 마침내 이루는 것이다.

→ 꿈을 꾸고, 목표를 세우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계획이 필요하다.


댓글


상경소년
23. 11. 21. 22:44

제가 고민인 부분들이 이 글귀들에 많이 써있는 것 같습니다 ㅜ 꿈을 꾸고 목표를 세우고 무작정 사는 것이 아닌 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항상 점검하는것!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네요. 좋은 정리글 감사합니다!

어썸밍밍
23. 11. 21. 23:01

무작정 열심히가 아니라는 구절이 와닿네요~ 저도 올바른 방향으로 잘 가고 있는지 점검하기 실천하겠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