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월 100만 원 더 생기는 3주 부자습관 챌린지,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오프라인 강의는 처음 수강하는 재테크 초보 무럭무럭이 입니다.
이제 사회초년생에서 벗어날 시기인데 부끄럽지만 경제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지 못하다는 생각에 재테키 오프라인 강의를 광클해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1강만 수강했지만 1강에서만도 제가 알아야 할 내용과 정보들이 무궁무진 했습니다.
기초적인 걸 알면서도 뒷전으로 했던 일들, 당연한 것 같아서 사람들한테 물어보지 못했던 것들, 스스로 찾아 공부하려니 개념이해가 어려웠던 것들을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수비하기(통장쪼개기, 체크카드 사용하기, 급여 분배하기)
어릴 때 [12살에 부자가 된 키라]라는 책 읽어보셨나요? 10살 안팍의 나이 때에 읽어본 걸로 기억하는데 거기에서도 키라가 자신의 용돈을 4개의 통장으로 나누었던 것 같아요.(정확하진 않답니다..ㅎㅎ) 그래서 어렴풋이 자산을 나눠야한다고 생각하고 있으면서도 막상 사회생활을 하고 보니 나누기는 커녕 쓰기 바빴던 것 같아요. 통장과 카드가 여러개가 되면 ‘카드사 별로 혜택을 누릴 수 없다’라는 안일한 생각에 빠졌던 것 같구요.
12살의 키라가 알려주었던 그 방법을 십몇년이 지난 지금 정말 부자가 되신 너나위님을 통해 현실에 맞는 구체적인 방안들을 배웠어요. 당일에는 마음이 부풀었는데 막상 집에오고 하루 지나니 ‘이걸 관리할 수 있을까?’ 하는 관성에 또 빠지더라구요. 그러나 [오프라인 강의+조모임]의 막강한 강점!! 같이 해주시는 수강생 분들하고 으쌰으쌰하며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자리 잡을 때까지 짧게는 1~2달까지 걸릴 테지만 기대하는 마음으로 하나씩 꼭 실천해보겠습니다!! 저축률 55%와 커피 15,000원까지~^^
중간&허리(연금저축, 연말정산 세액공제, ETF, 보험 등)
제 삶과 밀접하게 연결된 부분이라는 거.. 너무나도 잘 알고 있습니다. 왜 이렇게 까다롭고 어렵게 느껴지던지 알면서도 외면하고 있던 것들이였어요. 안일하게도 ‘물건살 때 저렴한거 사고, 필요없는 부분에선 아끼면 되지 않나?’라고 생각하던 시간이 몇 년인 것 같아요. ‘조금 더 빨리 알았더라면 좋았을 텐데.. ’라는 후회자체는 제게 아무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제라도 꼼꼼하고 이해하기 쉽게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유익했어요.
솔직히 1번 ‘수비하기’내용 까지는 어렵지 않게 자극받으면서 수업 들었습니다. 2번 내용이 오는 순간.. 수업 들으며 머리를 열심히 굴리고 있는 저를 발견했어요. ‘남들 다 아는 거 같은데 나만 모르는 건가..’의 스멀스멀 생각이 올라오다가도 지금 현재에 집중하며 흡수하려고 노력했어요. 게다가 집에와서 더듬더듬 가족들한테 설명해보니 머릿속에 조금 더 정리되었던 것 같아요. 알기 쉽고 꼭 알아야 할 내용들 알려주셔서 너무 유익하고 감사했습니다!
공격하기(주식, 부동산 등)
공격하기는 앞으로 이어질 2주차, 3주차 내용에서 다뤄질 내용이에요. 사실 저는 1,2번이 안된 상태에서 3번을 반년이상 공부했기 때문에 너무 어렵고 힘들었습니다. 의사결정도 너무 어렵고 고민의 끝에 무언가를 지르려는 선택을 할 뻔도 했지요. 첫 강의에 이어 2~3번째 강의도 집중해서!! 듣고 실천해봐야겠습니다^^
** 강의 시간 내내 진심으로 강의해주시는 너나위님께 정말 깊은 감명 받았습니다. 수험생 생활을 하면서 여러 수업을 수없이 들어봤지만 후배들을 진정성 있게 끌어주시는 모습에 수업에 빠져들 수 밖에 없었어요. 재테크 기초반 강의 꼭 들어보셔요!
댓글
오오오 무럭무럭이님 2번 공격 내용 말씀인가요!! 혹시 흐릿한 내용있으시면 언제든지 같이 얘기 나눠봐요 ㅎㅎㅎ
오우 꽉꽉눌러담은 후기! 재테크기초반 빠이팅!
무럭이님 마지막까지 강의 듣고 후기까지 쓰시느라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