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타이탄의 도구들 독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97조 애플민트2]

  • 23.11.21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작성 과제

 

STEP1. 책의 개요

책 제목 : 타이탄의 도구들

저자 및 출판사 : 티모시 페리스/토네이도 출판사

읽은 날짜 : 2023. 11. 10~17.

총점(10점 만점) : 10점/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1장.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명상 #글쓰기 #구체적인 계획 #천천히 #대안 #10배 큰 목표 #타인을 섬기기

-타이탄들은 승리하는 아침을 만드는 의식(루틴)을 갖고 있다. 대표적으로 잠자리 정리, 명상, 스트레칭, 차 마시기, 일기 쓰기이다. 특히 아침일기는 정신을 닦아주는 와이퍼로 많은 타이탄들이 글쓰기를 강조한다. 또한 자신이 도달하고자 지점에 대한 명확한 청사진(비전)을 갖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운다. 인생의 속도보다는 방향이 중요하며 천천히 해도 된다고 강조한다. 부정적인 감정이 찾아왔을 때 감정에 빠지기 보다는 그 감정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대안을 찾는 게 중요하다. 10퍼센트의 목표를 추구하는 다른 사람들과의 경쟁을 피하기 위해서는 10배 큰 목표를 잡아야 한다. 타인을 섬기고 솔선수범하는 사람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2장.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들의 비밀]

#감사 #취약성 드러내기 #두려움에 이름 붙이기 #질문은 알 때까지 #타이탄도 똑같은 인간

#의지 #좋은 마무리 #실패의 힘 #클리셰에 진리 #열심히 #어떤 인생을 살지 #거절의 기술

#따뜻한 피드백 #인생카운트 다운 #루틴 #강해지겠다는 결심 #능력 키우기 #성공기록

#솔직 #행복하다! 좋다! #디로딩 타임 #마라에게 차 대접

지금 이 순간에 감사하고 두려움에 빠지기 보다는 용기를 갖자. 나의 취약한 부분을 드러내고 사람들의 신뢰를 받자. 두려움을 리허설하고 두려움에 이름을 붙이자. 모르는 것을 알 때까지 질문하고 나의 삶에 적용하자. 타이탄들도 모두 나처럼 고군분투하고 있고 중요한 건 의지이다. 끝까지 하면 된다. 마무리를 잘 해야 다음 시작이 좋다. 실패가 중요한 발전의 순간이다. 항상 대안을 갖자. 진부한 클리셰에 진리가 있다. 독서와 글쓰기는 기본이고 중요하다. 다른 방법이 없을 때는 그냥 열심히 하자. 상대의 가슴에 들어가야 오래도록 남는다. 인생을 어떻게 살건지 4,000시간을 써야 한다. 핵심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원치 않는 것에 거절하는 기술이 필요하다. 내가 먼저 상대에게 따뜻한 피드백을 주면 상대의 가슴에 오래 남을 수 있다. 인생카운트 다운 시계를 써보자. 내 인생은 얼마나 남았나? 단순하고 규칙적인 루틴이 나에게 자유와 성취를 준다. 진짜 강해지고 있다면 강해지겠다는 결심을 하자. 내 삶의 부정적인 믿음을 내려놓자. 나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기 보다는 내 능력을 키워라. 나에게 쪽지를 남겨서 행동하게 해라. 하루의 성공을 기록하자. 나만의 원칙을 갖고 솔직해지자. 행복하다고 말하고 다니자. 다양한 얼굴의 마라가 찾아오면 따뜻한 차를 대접하자. 잘 안될 때는 좋다라고 외치고 디로딩(내려놓는) 타임을 갖자.

 

 

[3장.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들의 비밀]

#명상 #육체적 건강과 정신적 건강 챙기기 #솔선수범 #아이들의 본보기 #목표 #준비 잘하기

#휴식 #좌절감은 탁월함을 위한 과정 #원씽

마음챙김 명상, 친구와 함께 하는 명상. 숨쉬기는 중요하다. 10초 수련으로 사랑하는 사람의 행복을 빌자. 가수분해 젤라틴과 비트가루로 관절 건강을 챙기고, 골프공 발마사지, 사우나, 온욕, 마무리는 차가운 물로 면역력과 지구력을 키우자. 지금 땀을 흘리고 운동을 해야 데스 레이스를 뛰지 않는다. 솔선수범을 하고 함께 하자고 하자. 아이들의 본보기가 되자. 꿈보다는 목표를 갖자. 준비를 잘했다면 이길 수 있다. 적당한 휴식을 통해 정신건강도 챙기자. 좌절감은 탁월함을 향해 나아가는 길이고 꼭 필요한 과정이다. 목표에 빨리 가는 길은 없다. 조급해하지 말고 나만의 속도로 가자. 선택과 집중(원씽)을 하자.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강의 듣고 임보 쓰기 바쁘다는 이유로 건강을 소홀히 했다. 그 결과 병원 치료 받느라 많은 시간과 돈을 쓰고 있다. 하루 루틴 속에 스트레칭, 명상, 아침일기, 감사일기 쓰기를 넣어 건강을 챙겨야겠다.

그동안 나는 업무를 잘하는 것에만 집중했었다. 관계의 중요성을 몰랐던 것 같다. 타인을 섬기고 타인에게 따뜻한 피드백을 먼저 건네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먼저 나서는 사람이 아닌데, 솔선수범을 함으로써 나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솔선수범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힘들게 임장을 가고, 임보를 쓰면서 가정을 돌보지 못했다. ‘이렇게 까지 해야 하나?’란 의문이 가득했다. 그러던 중 다리가 아파서 당분간 임장을 못가게 되니 좌절감이 밀려왔다. 임장은 못가지만 그동안 미뤄뒀던 독서를 하면서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니 좌절감 속에서 빠져 나올 수 있었다. 독서를 하며 강의에서 들었던 내용을 정리할 수 있었고, 임장과 임보작성 시 가졌던 의문을 해결할 수 있었다. 좌절감은 탁월해지는 과정에서 꼭 필요하다는 걸 느끼는 시간이었다.

규칙적인 루틴을 따르다 무너질 때가 있다. 화가 나고 속상할 때이다. 그런 감정을 느끼는 건 대안이 없었고, 열심히 준비하지 않았고, 상대에게 너무 큰 기대를 했기 때문이다. 항상 대안을 갖고, 최선의 준비를 하며, 상대에게 큰 기대를 하지 말아야겠다. 그리고 다양한 마라가 찾아올 때면 따뜻한 차를 대접하며 그저 바라봐야겠다.

너무 많이 들어 진부하다고 생각하는 클리셰에 진리가 있다. 여러 자기계발서에서 무수히 들었던 독서, 글쓰기, 건강의 중요성을 깨닫고 실천하는 사람이 되겠다. 독서를 하고 나면 남는 게 없었다. 읽긴 읽었는데 남들한테 설명할 수가 없었다. 강의든 독서든 내가 알게 된 것을 어떤 방법으로든 정리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아무리 바빠도 미모 루틴(물 마시기, 아침일기, 감사일기, 명상, 스트레칭, 독서)를 실천해야겠다.

솔선수범과 긍정적인 피드백과 칭찬의 말을 주변 사람들에게 전하자.

좌절감은 탁월해지기 위해 필요하다는 말을 잊지 말자.

화가 날 때면 화가 났구나라고 바라보자.

독서와 블로그 글쓰기를 꾸준히 하자.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1. 슈퍼히어로들은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때로는 영웅적으로, 때로는 평범하게 살아가는 걸 반복하는 사람들이 존재할 뿐.

2. 내 자신감은 비전에서 나온다. 자신이 도달하고자 하는 지점에 대한 명확한 청사진을 갖고 있는 사람은 극한 고통을 버텨낸다.

3.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4. 화를 내고 속상해하는 것은 백해무익이다. 그 시간에 '대안'을 찾는 것, 왜 그런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한 질문을 통해 뭔가 배우고 얻어야 한다.

5. 우리에게 필요한 건 갑자기 진상으로 변한 손님에 대한 걱정과 불평, 두려움이 아니다. 모든 손님을 환대할 수 있는 계획이다.

6. 의문은 '삶의 수준'을 결정하고 질문은 '삶 자체'를 바꾼다.

7. 좋아하는 일을 하는 데 시간을 많이 내는 것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싫어하는 일을 빨리 해치우는 건 노력을 통해 가능하다.

8. 두려움이라는 친구를 멀리하는데 시간을 쓰지마라. '용기'라는 새 친구를 초대하는 데 심혈을 기울여라.

9. 모든 장애를 극복하고 최고의 자리에 오른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 불멸의 위대한 작가들도 매일 나처럼 진흙탕 속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핵심은 '의지'다. 작가를 만드는 건 문장력이 아니라 어떻게든 '쓰고자'하는 의지다.

10. 인생의 비밀은 클리셰라는 단어 뒤에 숨어 있다. 너무 많이 들어 평범하고 진부해진, 그런 곳에 진리가 숨 쉬고 있다.

11. 행복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거절의 기술'이 필요하다.

12. 사람들에게서 내가 원하는 반응과 피드백을 얻지 못할 때 우리는 상처를 받는다. 먼저 따뜻하고 평화로운 피드백을 상대에게 건네는 것이다. 이것이 곧 타인이 아니라 내가 통제하는 삶을 사는 지혜다.

13. 자신을 더 많이 알리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그 시간에 더 많이 알릴 수 있는 능력을 키워라. 단순히 잘하는 사람이 아니라 위대한 사람이 되려고 노력해야 한다.

14. 행복해지고 싶은가? 그럼 행복하다고 친구들에게 말하고 다녀라. 그러면 그 말이 사실이라는 걸 보여주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을 만나게 될 것이다.

15. 다양한 얼굴의 마라가 찾아온다. 환영의 인사를 건네며 따뜻한 차를 대접하라.

16. '좋아!' 라고 외치는 건 해결책에 초점을 맞추는 자세다.

 


  • 타이탄의 도구들 독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97조 애플민트2].hwpx

    다운로드

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관련상품

댓글


하이망고
23. 11. 21. 14:17

업무에 가정일에 바쁘신데 독서와 후기까지 갓벽하십니다~ 고생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