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투자노하우] 1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뜨사차
독서멘토, 독서리더
이 책은 저자가 만나왔던 많은 타이탄들의 공통점 또는 특징들이 정리된 저자의 빛나는 보물이라고 하였다.
저자는 강박적인 노트수집가 라고 한다.
최근 읽었던 기록학에 관한 도서가 떠올랐다. 훌륭한 사람들 성공한 사람들 그리고 단연 자본주의 사회의 "부자 " 라고 알려진 그 타이탄들은 하나같이 글쓰기 또는 메모 기록을 강조하고 있었다.
저자 또한 그들과 행보가 같은, 아주 성공한 사람 중의 하나가 아닌가 싶었다.
일단 책을 읽으면서 내가 적용해야 할 부분과 벤치마킹 해야 할 부분들을 체크하며 차근차근 읽어보았다.
한국 사람들의 특징인지, 동양인의 특징인지 모르겠지만 '한우물만 파라' 라는 속담이 있을정도로 우리나라는 한분야의 전문가 를 강조하는 사회이다. (여전히 남아 있다고생각한다) 그런데 작가가" 외국 사람이어서 " 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 정도로 원래 생각했던 사상보다 더 개방적인 사상과 사고를 이야기 하는 것 같았다. 도전, 창의력, 독특한 발상을 중요시하는듯 하다.
구체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기업가 사업가가 되는 방법이라기 보다, 유독 세계적으로 독특하고 남들과 다르고 미친 소리다 라는 발상을 가져 성공한 사람들의 가치관과 사상이 많이 담겨 있는듯 했다.
나에게 가장 두려움은 내가 원치 않는 삶을 계속 살아야 할지도 모른다는것
이 문구는 지금 내가 느끼는 감정과 100퍼센트 일치하는 문구였다.
나의 두려움을 부서트리기 위해 해야 할일들을 생각해 보기로 했다.
온전히 내 인생의 "가장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 찾는 것 부터 시작해야겠다.
최악의 상황을 실천해 보라. - 먹고싶은 간식 사지 않기 -쿠팡에서 "내가"사고픈것 사지않기 -소식하기
영원히 변하지 않는 것을 찾아라?
자신만의 원칙을 세워야 한다고 한다. 빠르게 변하는 시대에 가장 소중한 것: 영원히 변하지 않는 것
영원히 변하지 않는 것은 자신만의 "원칙"에서 나온다. 상대방이 나를 좋아하든 아니든 사상과 신념이 같든 아니든 나는 그들을 똑같이 사랑과 존중으로 대할 것이다. 타협하지 않는 불굴의 원칙이 있는 사람은 실패하지 않는다.
나만의 불굴의 원칙은 무엇일까 ? 나도 타협하지 않는 불굴의 원칙이 있는 사람이 되고 싶었다.
이 문구는 나와 배우자와의 관계에 내가 상대를 어떻게 대해야 하는 지에 대한 깊은 울림을 주었다.
오늘 부터 실천해 보기로 ..
나도 타이탄이 될 수 있을까?
이대로 실천 한다고 과연 타이탄이 될까..
그들을 본받되, 그들의 사상과 생활 습관 안에 숨어져 있는 (겉으로 보이지 않는) 그 무언가 아주 중요한 것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다 읽었지만.. 그 보이지 않는 무언가가 무엇인지 아직 감이 오지 않았다.
이렇게 아침 일기를 쓰고 소식을 하고 운동을 꾸준히 하고 남들에게 잘하고, 옳은 마음을 먹고,
이론적으로 알고 형식적으로 따라하는 것은 사실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 내면에 숨겨진 가치를 찾는 여정을 시작하려고 한다. (물론 벤치마킹 한 부분을 열심히 실행하면서 말이다.)
댓글 0
스네일수현 : 내면에 숨겨진 가치를 찾는 여정이란 말이 멋찌네요 ~ 응원하겠습니다 ^^ 과제하느라 고생하셨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