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투 23기 2제 투자해도 될까요? 9해조 제너스♡ 리오리우] 5강 후기 : 투자의 본질

안녕하세요 리오리우입니다. 

 

이번 강의는 사실 개인적으로는 지투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고 하는 날부터 기대되었던 강의였습니다. 

 

이유는 바로 강의에서는 처음 뵙는 것이지만 월부를 접하는 초창기에 유튜브나 여러 칼럼을 통해 투자자로서 가는 길의 

방향을 정해주셨던 바로 마스터 멘토님의 강의였기 때문입니다. 

 

훌륭한 명작은 기대를 최고치로 하고 봐도 그 기대치를 넘는 가치를 받을 수 있어 더 큰 감동을 주는데 살면서 그런 명작을 만나는 것은 몇 번 되지를 않아서 기억에 더 깊이 남는 것 같습니다.



오늘 그 명작 같은 마스터 멘토님의 울림 있는 강의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월부를 하면서 몇 번의 명작 같은 강의를 만났지만 오늘의 강의는 특히나 초심과 미래의 모습을 상상하게 해주는 투자자의 모든 것이 담긴 강의라고 느껴지면서 강한 불꽃같은 것이 아닌 속이 단단하고 알찬 무언가 생기면서 더욱 단단한 투자자가 되어갈 수 있는 매우 소중한 강의였고 감사함이 느껴졌습니다. 

 

본격적으로 강의 후기를 적어볼 건데 모든 내용이 너무나 좋았지만 투자자로서 나아갈 상황에서 저에게 큰 울림이 되었던 내용 몇 개만 뽑아보면 

 

 

본질

투자 뿐만 아니라 인생을 살아가면서 무언가 목표를 가지고 행동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의도, 바로 본질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투자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을 때는 투자는 매수와 매도를 올바른 타점에 진행을 하고 숙련된 모습을 하는 것이 좋은 투자라고 생각을 하였고 실제 전쟁터같은 시장에서 겪으면서 결과가 기대 만큼은 나질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오랜 경험이 쌓이면서 투자라는 것은 매수 매도를 하는 행위가 아니고 너바나님의 열반 강의에서 나온 자산을 나 대신 일하게 하는 것 이라는 개념을 어렴풋이 알아갔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실수가 나온 것은 바로 투자를 하는 의도, 본질을 깨닫지 못했기 나온 것을 오늘 마스터 멘토님의 강의를 듣고 한번 더 복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마스터 멘토님께서는 오늘 투자에서 갈아타기 같은 매도 후 매수에 대한 고민이 담긴 질문에 답을 아주 간단하면서도

핵심적인 답변을 주셨습니다. 

 

투자의 본질은 잃지 않는 투자가 필요하고 물건만 바꾼다고 좋은 투자가 아니다 

 

투자는 경험을 쌓으려고 하는 것이 아닌 돈을 벌려고 하는 거다.

 

두 가르침은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 때 본질을 알지 못하고 의도가 잘못된 투자를 할 때를 복기하게 해주셨고, 정말 

원초적인 투자를 하는 목적을 깨닫게 해주셨습니다.

 

바로 매수 매도 같은 행위를 하는 것이 투자를 하는 것이 아닌 돈을 벌려고 하는 것이고 내가 아닌 자산이 나 대신 돈을 벌게 하는 것 바로 이것이 투자라는 것을, 투자를 하면 할수록 복잡한 과정을 단순한 과정으로 만들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다는 경험이 쌓여가는데 정말 중요한 단순한 한가지를  찾을 수 있는 소중한 가르침이었습니다. 

 

프로적인 사고

저에게 투자는 저의 어둠이 가득차 있는 터널같은 곳에서 터널 밖과 이어지는 한줄기의 빛같은 고마운 행위입니다. 

 

그렇기에 투자라는 것을 직업으로 삼고 싶고 매번 더 성장하고 싶은 마음이 크고 감사하게도 직업처럼 느껴지기도 하고, 사업을 하는 느낌이다라고 매번 최면을 걸고 몰입을 하고 행복하게 행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강의 질문 중  몰입이 되질 않아서 멘토님만의 몰입 방법을 물어보는 질문이 있었습니다.

 

멘토님은 역시나 매우 간결하고 핵심적인 답변을 주셨고 저 또한 너무 큰 울림을 받았습니다. 

 

멘토님은 바로 우리가 투자를 하다보면 투자금이 있을 때보다 투자금이 없을 때가 더 많지 않겠냐고, 그리고 상승장이나 하락장, 공급과다, 등 여러 시장을 겪지 못했고 아직 임장 갈 곳이 많다면 한결같이 배워나가고 더 오래 살아남은 투자자는 어떤 행동을 할지 생각해보라, 그게 바로 아마추어적 사고가 아닌 프로의 사고다! 라고 가르침을 주셨습니다. 

 

바로 여기서 저도 개인적으로 매번 직업, 사업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마음가짐을 매번 가질려고 노력을 하는 것에 도움이 되었고 조금 더 단단해지는 것을 느껴졌습니다. 

 

직업이나 사업은 매번 재밌고 순조롭지는 않고 언제나 장애물이 있고, 슬럼프가 오기도 하고 이러는데 바로 재밌는 것만 찾는 것이 아닌 내가 뒷걸음질 치지는 않겠다라고 생각하는 프로의 사고를 멘토님에게 배우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남들이 인정하는 프로가 아닌 내 스스로 이 분야에 대해 프로라고 자각할 수 있는 부끄럽지 않은 투자자가 되어야겠다는 다짐도 생기는 너무 소중한 가르침이었습니다. 

 

지투반 마지막 강의을 듣고 지투반 강의들을 생각하며 머릿 속에서 들었던 소감은 배움과 몰입의 즐거움을 너무 느껴 시간이 빨리 간 것같아 생긴 아쉬움과 마스터 멘토님 말씀하신 독립적인 투자자로서 나아갈 수 있는 설렘이 공존하는 너무 알찼던 강의들이었다고 생각이 들었고 배운 것들을 잊지 말고 나의 목표를 달성하자 다짐을 하게 해준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런 훌륭한 강의들을 제작해주신 '월급쟁이 부자들'에게 너무 감사드립니다.




댓글


리오리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