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이유를 들라면 끝도 없겠지만 많이 늘어진 나 자신을 다시 한 번 다잡기 위해 열반스쿨 중급반을 듣게 되었다.
편안하게, 그러나 귀에 쏙쏙 들어오는 개리롱님의 강의를 보며 역시 명강의다! 라는 생각까지!
이번 강의에서 나의 심금을 울렸던 내용은 바로 ‘저환수원리’의 진정한 의미였다.
강의에서 말씀해주신대로 표면적인 것들, 정말 개리롱님이 워딩하신 그대로만 저환수원리를 이해하고 있었다.
저환수원리 각각의 항목들을 나누어 각각의 진정한 의미가 무엇인지,
‘퉁쳐서’ 보면 안되는 이유와 그 예시를 들어 설명해주신 것이 정말 나에게 와 닿았다!
꼭 다시보기로 봐야지….
그리고 현재 시장 상황에서 ‘내가 가진 예산에서 가장 좋은 것’을 사야한다는 나의 강박(?)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단순히 예산을 영끌해서 좋은 것을 사라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의미의 저환수원리에 부합하는 물건들 중에서” 내가 가진 예산으로 가장 좋은 것을 사야한다는 의미였다.
내 예산에 들어오는 것 중에 저환수원리에 부합하는 물건을 아예 못찾아서(아니면 괜히 맘에 안들거나 ㅠㅠ)
침체되어 있던 시기였는데, 다시 한 번 마음을 다잡게 되었다.
나의 욕심과 투자자로서 냉철한 마음가짐을 다시 한 번 돌아봐야 할 때이다.
그런데 진짜 저환수원리에 부합하는 친구들은 맘에 드는 것이 없다……
그리고 그런 물건조차도 거의 없다………..
이럴땐 두개로 쪼개야하나?? 그렇기엔 세금이 또 걱정된다.
앞마당 늘리고 전수조사를 해 봤자 뭔가 달라질까 싶을정도다. 시장이 이렇게 흘러가니..ㅠㅠ
정말 한치 앞을 알 수가 없다.
그러니까 미래를 예측하지 말고, 현재 상황에서 투자기준에 부합하는 물건에 투자하는 것이 더더욱 중요하다는 것은
머리로는!! 알겠다.ㅎㅎㅎ
욕심 내려놓고 기계처럼 해보는 습관을 들여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