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 1강 과제_<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독서후기

책의 개요

 

책 제목   :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저    자    : 너나위

읽은날짜 : 2025.02.04~07

 

 

 

본 것 & 기억하고 싶은 문구

 

p16 오히려 불안감을 극복하고자 공부하고 행동하며 알아나가는 과정에서, ‘나도 할 수 있겠다’라는 자신감을 얻었다. 그것만으로도 이전보다 행복하다. 돈을 벌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시작한 투자가, 돈뿐 아니라 자존감과 행복이라는 선물까지 안겨준 것이다.

 

p47 당신마저 관심 없는 당신의 노후

p65 노후 준비는 셀프다. 경험해 본 결과, 꾸준히 노력한다면 누구나 자신이 세운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p77 돈을 쓰는 두 가지 방식 : 생산 자산 vs 소비 자산

 

p262 따라서 저평가, 적은 투자금, 감당할 수 있는 리스크라는 투자의 최소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 물건이라면, 당연히 투자하지 않는다. 다시 말해 …<중략>…

이처럼 투자의 기준을 명확히 세우고 나면, 생각보다 투자라는 것이 기계적인 활동으로 진행되는 것임을 깨닫게된다. 투자하려는 대상이 이 기준에 부합하는지, 그것만 따지고 그 기준을 만족시킬 경우 투자하면 되는 것이다.

 

 

 

깨달은 것 & 적용할 점

 

노후 준비는 셀프다. 꾸준히 노력한다면 자신이 세운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

깨달은 점 : 월부 첫 강의 <재테크 기초>에서 너나위님이 “노후자금’ 마련”이라는 말을 하셨을 때, 비로소 그 동안 막연하게 느꼈던 불안감의 실체가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적용할 점 : 독강임투인  화이팅!

 

투자의 기준을 명확히 세우고 나면, 투자라는 것이 기계적인 활동으로 진행되는 것임을 깨닫게된다.

깨달은 점 : 투자가 ‘본능적인 느낌이나 촉’이 아니라는 말에 “그럼 나도 할 수 있겠다”라는 마음이 생겼다

적용할 점 : 거인의 어깨를 빌려 월부 환경 속에서 꾸준히 열심히 투자 공부를 해야겠다. 저환수원리! 독강임투인!


댓글


모외나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