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재기반 5기 응원해] 1강 후기

  • 25.02.09

 

유튜브를 타고 타다가 만난 너나위님, 투자자라고  하기엔 왠지 세련미가 없는데  인간미가 넘치는 분인 것 같았습니다. 근데 사실 많은 투자자 영상을 찾아 본 것은 아니지만 너나위님께 호감이 갔고 믿고 따라 해볼까 하는 마음으로 강의까지 결제하게 된 거죠. ㅎㅎ

배우는 걸 좋아하는 편이라 할 수 있을 때 뭐라도 배워 놓으면 기회가 있을 때 시작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있습니다.

 

남편의 결정으로 얼떨결에 준비 없이 전액 내 돈 내 산 집 마련을 하고 나니 보이는 것들이 있었고 늘 아쉬운 마음에 옮기고 싶은 마음이 강의를 듣게 된 이유입니다. 집은 있지만 갈아타기 재테크를 하고 더 나아가 배워서 투자자로 전향하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1강을 듣고 알파와 베타 투자까지 소소하게 시작하려 합니다.

소득의 55% 저축과 45%로 통장을  쪼개고 체크 카드 사용, 신용 카드 없애기 완료!

저는 기존에 너나위님의  통장쪼개기와는 다르지만 통장을 종목을 나누어 쓰고는 있었습니다. 하지만, 신용 카드를 사용하고 있었죠. 너나위님의 통장쪼개기가 더 심플하고 확실한 것 같습니다.

보험은… 아주 많이 들었답니다. ㅠㅠ 

15년 전에는 워낙 힘든 시기였고 재테크도 모를 때여서 보장도 받으면서 저축 개념으로 생각했고, 해지하면 손해가 많기에 쉽게 해지하지 않으려는 의지로 보험을 선택했었습니다. 보험은 납입 기간도 얼마 남지 않았고, 일단 유지하는 걸로 결정했어요. 차 후에 해지해서  목돈이 들어 갈 일이 있으면 그 때 해지를 하는 게 낫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강의를 듣고 나니 보험을 든 것이 제일 후회되고 그 돈을 가지고 대출을 받아 좋은 지역의 집을 마련했더라면 하지만 그 때는 몰랐고 이제서야 알게 되었다는 것이 너~무 아쉽다는…

  

인생 반생을 넘었지만 지금이라도 열심히 따라해서 습관화하고 내 것으로 만들어 쓸 데 없는 지출을 줄이고 저축하고 소소하게라도 투자를 시작하면서 자산을 불려 보겠습니다. 일과 육아를 병행하면서 열공하는 월부님들 힘내시고 여러분들은 늦지않았어요! 힘내시고 잘 되실꺼에요!

 

 


댓글


응원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