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이 인천이라서 항상 내집마련을 한다고 했을 때는 ‘인천’만 눈여겨 보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1주차 강의 후기를 듣고 나서 내집마련에 대한 시야를 더 넓혀야겠다라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인천 주변 경기도 광명, 안양 등 유망한 지역과 단지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더 나아가 서울 강서, 마포까지 시야를 넓혀 봐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고정관념을 깨트릴 수 있었던 정말 좋은 강의였습니다. 

 

무엇보다 내집마련하기 위한 집 선정의 기준 첫번째는 입지라는 점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브랜드, 신축 여부 등 여러 조건이 있지만 주변 환경, 입지를 먼저 살핀 후 결정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종잣돈이 부족할 경우 거주-보유 분리를 통해 나중에 내가 들어갈 집을 미리 정한 후 현재 월세로 거주하는 방법을 통해 효율적인 내집마련의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이렇게 글을 쓰며 과제를 수행하는 경험은 정말 오랜만인 것 같습니다. 수강후기를 쓴다고 해서 어떤 큰 배움이 있을까라는 의문을 조금 가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글을 쓰며 배웠던 점을 복기해보니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내집마련을 해 나가야할지 머릿속으로 그려나갈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내집마련을 꼭 해야겠다는 마음가짐을 할 수 있어서 너무나도 소중한 글쓰기 경험이었습니다. 앞으로의 2,3,4주차 강의를 열심히 수강하고 과제도 성실히 하여 완벽한 내집마련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병병이
25. 02. 12. 10:18

여름님 내집마련 응원해요🩵

별엄마
25. 02. 12. 11:10

우리 인천 밖 더 핵심지에서 만나요 ^^^^ 함께 화이팅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