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 43기 91조 당근부자2] 저환수원리의 진짜 의미, 진정한 의미를 새겨야만...

‘나에게 특히 인상깊었던 점’

  1. 저환수원리의 진짜 의미 

    ‘가치’있는 물건을 ‘싼’구간에 잘 모아서, ‘충분히’ 비싸질 때까지 잘 ‘지켜낸다’
    = "가치가 있는 것을 가치보다 싸게 산다."

    저가치와 저평가를 어떻게 구분하지? 라고 막연했던 부분을 구분할 수 있는 방법. 
    특히 실전 투자시에 필요한 매물선정, 1등 뽑기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주신

    입지(1~3군, 4~5군), 상품성(신축/구축) 기준에 따라 가치가 높은것부터 낮은것, 그리고 가치가 없는것 까지 거름망역할을 해줄수 있는 도표가 기억에 남는다. 
    이 표 하나 만으로도 나의 현재 상황, 그리고 내가 보고있는 물건의 가치를 1차적으로 거를 수 있다. 
     

  2. 서울 전체 저평가vs저가치 정리 표 (입지 분석 순위표)
    평당가를 기준으로 같은 지역 내에서도 동으로 구분한 입지 분석표….
    이것이야말로 초보자를 위한 1차 거름망이 될 수 있는 소중한 자료다. 
    *소중한 자료 공유해주시는 튜터님들, 그리고 많은 수강생 분들 정말 고맙습니다. 
     
  3. 환금성 = 매도 시점을 미리 계획하고 나를 포함한 다른 사람들이 구매할 물건을 선정하는 기준. 
     
  4. 전세 세팅시 시세보다 전세를 높게 받으면, 역전세시 리스크가 커진다. 
     
  5. 수익률도 중요하지만, 수익금액 자체 = 종잣돈이 될 수 있기에 중요하다. 
     
  6. 그 강을 건너지마오~~ 건너지마오ZONE
    일과 투자를 병행할 수 있도록 중심을 잘 잡아야 지치지 않고 잘 할 수 있다. 
    꼭 기억하자!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1. 일&투자공부 밸런스 잡기 = 꾸준하게. 
2. 두번째 임장지와 첫번째 임장지 비교하여 공유받은 입지분석&가치판단 표를 기준으로 1등 다시 뽑아보기. 

 


댓글


당근부자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