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소득혁명
독서리더, 독서멘토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1. 책 제목: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2. 저자 및 출판사: 너나위 / RHK
3. 읽은 날짜: 2025.02.04~2025.02.07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5. 위 점수를 준 이유 간략하게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부동산은 우상향할 수 밖에 없다! 월급만으로는 내 노후를 보장할 수 없다! 내가 자고 있는 시간에도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를 깨닫게 해준 고마운 책!
[1장 01. 무관심속에 썩어가는 당신의 돈]
#인플레이션 #자본주의 #부동산은우상향
아파트 역시 물건이기에 인플레이션으로부터 자유로울 수가 없다. 오랜 시간이 흐르는 동안 인플레이션이 발생하고 돈의 양이 늘어난 것이다. 그렇게 돈이 흔해지며 가치가 떨어지는데 아파트 가격에도 당연히 똑같이 나타난다. 부동산도 아파트도 물건이라는 사실, 또 자본주의 경제체에서 인플레이션은 필연이라는 걸 기억하라. 이에 따라 아파트도 가격이 올라간다. 부동산 가격은 우상향”이라는 말이 단순히 투기꾼들이 외치는 부동산 불패 신화 같은 것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는 뜻이다.
[2장 01. 직장인의 투자 전략]
#온전히 집중받을 권리 #한계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시간을 직접 투입하지 않아도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다. ‘시간을 투입해서 돈을 버는 사람’에 해당한다면 ‘시간과 무관하게 돈을 버는 사람’으로 ‘이동’해야 한다. 그러나 그 ‘이동’이라는 게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쉬운 일이었다면 모두가 시간과 무관하게 돈을 버는 사람이 되었을 것이다. 더군다나 우리나라의 경우 실패의 가치에 대해 인색하고 사회적 안전망이 부족한 상황이라, 한 번의 실패로 나락으로 떨어질 수 있다는 두려움이 만연하다. 이것이 사람들이 가지는 필요 이상의 두려움이 아닌, 현실이라 생각한다. 그러니 책을 통해, 강의를 통해 노하우를 잘 배우고 포기하지 말자
2016년 말, 신혼집을 구할 때 모두가 '부동산 폭락장'을 얘기해서 집을 사면 절대 안되는 줄 알았다. 당시 분당에 구한 신혼집의 전세가율이 75%였는데, 심지어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 할까봐 반전세로 계약했다. 그 때는 일본의 텅빈 유령도시 기사를 보면서 인구감소로 인해 앞으로 한국의 아파트 집값도 폭락할 것이라고 생각했고, 처음에는 잘 한 선택이라고 착각했다.
하지만 그 때를 기점으로 대상승장이 찾아와 집값은 날이 갈수록 올라갔고, 뭔가 잘못 됐다는 생각과 함께 그 때 샀어야했는데 하는 후회만 생겼다. 그러다가도 내가 집을 샀는데 집값이 떨어지면 하는 어떡하지 하는 막연한 불안감은 여전히 자리잡고 있었다.
또 직장생활을 10년 정도 하고 나니 앞으로의 미래가 계속 답답하기만 했다. 이 회사를 얼마나 다닐 수 있을까? 회사가 내치지 않는다해도 개발 업무 특성 상 이미 내 역량은 한계에 부딪힌 거 같은데 내가 10년을 더 버틸 수 있을까? 그만 두면 애들이 한참 학령기라 돈이 많이 들어갈텐데 어떻게 살지? 뭔가 해야할 거 같은데 뭘 해야하지? 와 같은 고민만 늘어났다.
그러나 이 책을 읽음으로써 인플레이션을 제대로 이해하게 되었고 부동산 투자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에 우리 가족의 미래는 부동산 투자를 통해 준비하기로 결정하였다.
부동산 투자 대상으로 아파트 빌라 상가 토지 등등 많은 부분이 있지만 왜 아파트를 선정했는지부터 저환수원리를 통해 나에게 맞는 매물찾기까지 투자 방법에 대해 세세히 알려주셨고, 열기, 실준을 거쳐 열중까지 수강중이다.
나는 6살 3살 아들 둘을 키우는 워킹맘이라 사실 투자 공부까지 하는 건 굉장히 벅찬 상태이다. 하지만 이전과 같은 삶을 되풀이한다면, 우리 가족의 미래는 계속 불안할 것이다. 그래서 나는 느리지만 투자하는 직장인이 되기로 결정했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보려고 한다.
가치있는 것 중 저환수원리에 맞는 투자 매물을 찾고, 1호기를 넘어 그 이상까지 투자할 수 있도록, 한 번 시작한 만큼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해보자!
(P. 163) 부동산 투자에서는 발품이 가장 중요하다. 귀로 들어 배우거나 손품으로 투자에 어느 정도 접근할 수는 있지만, 내가 하는 선택에 확신을 주고, 실제 좋은 성과로 이어주는 것은 결국 내 발이다. 발로 걸어야 아는 지역이 된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월부_독서후기_월부은_주연동글.docx
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독서리더, 독서멘토
댓글
주연동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