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어제보다 성장하는 행복한 투자자 케이트m입니다.
이번 달은 수강 신청이 늦어서 조모임을 포함한 내마중 강의을 신청할 수 없었는데요. 그래도 열심히 일정에 따라 가능한 빠르게 완강과 과제를 완료하도록 하겠습니다.
1주차 강의는 권유디님의 강의였는데요, 오랜만에 듣는 내마중 강의라 더 집중이 잘되고, 내용이 잘 들어왔습니다.
강의 중 느낀 점과 BM하려고 했던 부분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나와 다른 상황이 동료들을 이해하고 배울 점 찾기
강의 시작에서 권유디님께서 모두 같은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다름을 인정하고 배울 점을 찾으려는 노력을 하면서 즐겁고 조화로운 조모임을 하도록 조언해주셨습니다.
이번 달은 조모임 없이 혼자 강의를 듣고 있지만, 다른 강의에서 비슷한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조모임에서 만나는 동료들의 상황을 존중하고, 이해하고 배울 점을 찾아보자라는 BM item을 찾았습니다.
내집 마련 유형: 나는 어떤 유형에 속하는 사람일까
사실 저는 0호기가 있고, 올해 월부 방식으로 1호기 투자를 준비하고 있는 투자자입니다.
내마중 강의는 1채 내집 마련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을 위한 강의이기 때문에, 저도 0호기에서 갈아탄다면 나의 예산은 어떻게 되고, 어떤 지역으로, 어떤 조건으로 이동할 수 있을까에 대해서 생각해봤습니다.
0호기는 추후 좋은 조건이 되면 정리하고, 갈아탄다는 먼 미래의 목표는 있었지만, 어느 정도 예산으로 어떤 지역에 갈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보지 못했는데, 이기회에 현시점에 0호기 갈아타기를 한다면으로 생각해보았습니다.
미래에 어느 지역으로 어떻게 이동할지에 대해서 목표도 정해볼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3. 적절한 지역과 싼 지역, 내가 감당할 수 있는 예산
내가 모은 저축액과 월 저축가능 금액으로 얼마까지 대출을 할 수 있는지.
지역을 선정할 때는 어떤 기준으로, 어떤 data를 가지고 선택할 수 있는지.
지금 내가 고려하고 있는 지역의 단지는 싼 건지, 비싼 건지.
지금 내 예산과 맞을 때 선택해야할 것과 예산이 맞지 않을 때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단지를 선정하고, 그 단지의 가치를 알기 위해서 내가 해야할 행동들
그리고, 내가 해야하는 행동과 하지 말아야 할 행동들.
이 모든 것에 대해서 정리해주셔서, 단계별로 차근차근 따라하기만 하면 초보 분들도 쉽게 결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단계별 내집 마련하기 절차
단지 선정 방법부터, 그 지역을 알기위한 임장 프로세스와 선호도를 알 수 있는 방법까지 디테일함에 감동했습니다.
5. 과제에 대한 친절한 설명:
전고점과 전저점, 평형과 세대수는 어디까지 봐야할까도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이미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사실은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 부분도 있다는 걸 알고 부끄럽기도 하지만,
지금이라도 알게 되어서 너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내집 마련의 모든 것을 정리해주시고 알려주신 권유디님 감사합니다. 2강 지역 강의가 너무 기다려집니다.
댓글
케이트m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