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리룽님의 강의를 수강하면서 기존에 배웠던 저환수원리의 진짜 의미를 깨달았습니다.

 

● 부동산 투자란?

1. 투자 : 쌀 때 사서 비쌀 때 판다

2. 부동산 투자 : 가치가 있는 물건을 싸게 사서 비싸질 때까지 지킨다.

 

● 저환수원리의 진짜 의미

1. 저평가 : ‘가치가 있는 물건’ 중 가격이 싼 것을 매수한다.

2. 환금성 : 매도하는 시점에 사람들이 선호할만한 물건을 매수한다.

3. 수익률 : 투자금이 조금 더 들더라도 가치가 있는 물건을 매수한다.

4. 원금보존 : 전세가율이 마냥 높은 물건이 아닌 나의 원금을 지킬 수 있는 물건을 매수한다.

5. 리스크 : 리스크는 무조건 피해야 하는 것이 아닌 가치가 있다고 판단했을 때, 그리고 리스크를 내가 감당가능 할 때는     피하지 않고 매수해야 한다는 사실!

 

1. 나에게 특히 인상 깊었던 점

1) 특히 강의에서 인상깊었던 것은 ‘저환수원리’를 단순히 뜻만 설명하고 끝나는 것이 아닌, 각각의 파트에서 게리룽님의     실제 투자 사례를 설명해주시면서 알려주시니 더욱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2) 그리고 더욱 더 인상 깊었던 것은 마지막에 설명해주신 투자자로써 성공하기 위한 워라벨입니다. 

    ★ 도미노(독강임투)를 쌓으면서 팽이(가족, 건강, 인간관계)를 주기적으로 살려야 한다! 

    ★ 투자공부를 적극적으로 하되, 돌아올 수 없는 강(가족과의 관계 무너짐, 건강악화, 직장에서의 평판 저하)을 건너지          않고 그 둘 사이를 왔다 갔다 할 수 있을 정도로 스스로 조절해간다!

 

2. 적용해보고 싶은 점

1) 투자와 삶의 벨런스 조절 - 도미노를 적극적으로 쌓으며 팽기가 쓰러지지 않게 주기적으로 살려주기

2) ‘독강임투’를 통한 프로 투자자 되기!

3) 진짜 ‘저환수원리’ 기준을 적용한 1호기 투자! 


댓글


부린이98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