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평가를 판단할수있는건 뭐다? 비.교.평.가!! 비교평가를 잘하기 위해선 뭘해야한다? 앞마당늘리기!! (+저.환.수.원.리 챌린지)

저.환.수.원.리!! 잊지 않기로 약속해~~줘~~♬

 

게리롱님 강의는 혼자 강의수강하면서 박장대소하면서 재밌게 수강하게된다.
소소한 이벤트로 후기도 어떻게 재미있게 쓸까 고민하게 만드는것같다.
그리고 저환수원리에 대해 항상 잘모르겠다고 생각드는 부분은 수익성과 원금보존이였다. 
투자하는시점에 수익성을 어떻게 알수있지? 팔때나 되서 알수 있는거 아닌가? 전고점보다 -20%이상 가격이 떨어져서 샀을때 전고점까지의 갭차이를 수익성으로 보면되나? 
그리고 원금보존에대해 어떻게 이해하면되지? 내 투자금을 잃지않을수있나를 어떻게 판단할수있지? 그건 미래의 일인데.. 잘 모르겠는데..라는 생각을 가지고있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개념이 점점 더 헷갈리고 어려워져갔었는데 게리롱님강의에서 개념을 다시 한번 잡을수 있었다.
지금시기가 전고점대비해서 판단하기 쉬운시기울뿐이며 단편적인것이고, 가치보다 싸게 산다가 저평가다.
근데 여기서 또 헷갈리는게 입지요소를 따져서 가치가 좋은건 알았는데 이게 적정가격이 얼마인지 이게 저평가인지 아닌지 어떻게 판단할것인가가 또 고민이 되려는 찰나
비.교.평.가를 통해 저평가가 되었는지 판단할수 있단걸 다시 떠올랐다. 분명 배웠는데 왜 개념이 아직도안잡히고 잘모르는지...
그래도 강의들을 반복해서 들으니 이제야 맨처음 수강했던 열기에서 배웠던 내용들이 하나씩 개념이 잡혀져 가는것같다.
물고기를 잡아주는것보단, 투자자로써 자기만의 방법을 만들어 나가길 바라시는 마음으로 물고기 잡는법을 정말 디테일하게 알려주신것같다
초보자들이 처음 이해하기쉽게 단편적은 기준을 알려줘서 그게 머리박혀서 더 디테일하게 들어가거나 예외인경우가 머리속을 더 복잡하게 만드는데
게리롱님은 그런것도 실이 엉켜있는것을 한올씩 풀어주시는듯 했다.
가려운부분만 콕콕 찝어서 알려주시는 게리롱님....놀라울뿐이다. 여러분~~이랬으면 좋겠죠? 할때마다 흠칫흠칫...어쩜 저렇게 잘알까..
투자하신지 오래되셔서 초보자의 생각과 마음은 잊으실만도 한데...
초보자들에게 안성맞춤인 안성탕면같은 게리롱님…

원금보존사례로 주식을 예를 들어 말씀하시는데….내사례금액과 너무 맞아 떨어져서…마음이 많이 아팠다.

그리고 가장 와닿았던 말씀중 "현실투자는 리스크피해 투자하는것은 불가능하다. 리스크피해서 할수 있는 투자는 없다.
수익이라는게 리스크를 감당한 대가로 얻는것이다. 리스크가 없는 수익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

라고하셨는데,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피할수없고 감당가능한곳에만 투자해야겠다라는 생각을 점점하게됐었는데 그게 맞는거구나 알수 있었다.
앞으로 게리롱님의 다른 강의들도 너무 기대가 된다. 월부원빈 게리롱님 성덕이 되어봐야겠다...

 

저환수원리 챌린지!!인증샷 ㅎㅎㅎ

잊지않기로 약속~!!!


댓글


모소밤부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