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직장생활 8년차 과장이라는 직급을 달고 일을 하고 있지만,,

재테크에서는 정말 문외한 ‘나’를 발견했다. 

용어도 어려워서 가까이 하지 않았고 배우려고 하는 의지, 생각 자체가 없었던거 같다. 

 

2025년에는 달라진 ‘나'를 발견하고 싶어서 재테크 기초반 수강했다.

1강을 수강한 총평으로는 정말,,,, 신청 안했으면 어쩔뻔했나 아찔하다. 

 

너나위 님의 진심과 열정이 온라인이지만 너무 많이 전해졌고, 

취미생활로 다니는 회사인,직장인이 되고 싶고, 내 주변 사람들(가족,친구,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내가 이끌어 가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훗날에는 너나위 님처럼 강의하는 내 모습 또한 꿈꾸게 된다★

 

먼저, 인상 깊었던 점은 내가 강의를 들으면서도 가난한 마인드 를 버리지 못했다는 것이다.

너나위 님이 계속 반복해서 말씀하셨던 우리가 그동안 가지고 있었던 생각을 깨부셔야 한다. 라는 말이 진짜 맞다.

강의 들으면서도 부자들은 세금을 너무 많이 내네, 나는 적게 내야지 이런 앞뒤가 안맞는,,, 

부자가 되겠다고 하면서도 아직도 가난한 마인드에 머물러 있는 내 자신을 너무 많이 보게 되었다.

 

또한, 말로만 듣던 자본주의가 뼈저리게 느끼면서도 또 멀게 느껴지는 것 같다. 이 부분은 앞으로 책으로 내 마인드 셋팅이 필요할듯 싶다. 많은 부분이 바뀌어야 할 나를 돌아보게 된다. 

 

재테기 기초반을 수강하기 전, 제일 궁금했던 통장쪼깨기!!!
벌써 결혼한지 6년차 부부인데, 신용카드 할부를 갚으면 한달뒤에 다시 할부금이 생기고,,,, 신용카드의 굴레에서 벗어나고 싶었다. 체크카드를 써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신용카드의 할인 포인트 이런게 또 아쉬워서 끊어내지 못하는 나..

강의를 들으면서 진짜 이번에는 나 자신과의 합의점은 없다. 무조건 체크카드 사용!!! 후, 각 계좌로 통장쪼개기 실행이 우선이다. 미션으로 3달안에 신용카드 정리를 목표로 시작해본다. 

 

수비를 했다면 이제 공격 투자이다!

투자로는 누가 이 주식 좋대, 이거 지금이야 라는 말만 듣고 파란불만 봤던 내 주식,,,ㅎ

베타투자/알파투자에 대해 배울수 있어서 감사한 시간이였다.

2강 주식 강의가 또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목표가 있다면 목표에 나를 맞추기 위해 노력했던 너나위 님의 그림이 떠오른다. 

33살의 내 인생은 항상 나 자신과의 타협과 이루어졌는데, 진짜 목표가 있고 꿈이 있다면 그 목표에 나를 맞추고 그려나가야 한다는 것을 새로 배운다. 

가장 큰 적은 나 자신…. 이라는 말이 너무나 공감되고 맞다. 주변 사람들일수 있지만 정말 큰 적은 나!
 

겸손한 마음을 가지고 배우려는 자세로 25년 한해를 실행 가득한 한해로 보내고 싶다. 


댓글


빠방러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