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독서모임 후기 [열중 43조 우리 2렇게 책읽고 럭키비7ㅣ투자하조 라인]

이번 조모임은 창원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열반스쿨 중급반을 신청하면서 내집마련 기초반 동기들을 볼 수 있을까 했는데 새로운 분들과의 새로운 투자모임을 시작하였습니다. 

 

직장업무 관계로 장거리 운전을 하면서 가는 길에 가는게 맞는 걸까? 온라인으로 대체해 볼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며칠 전에 몸살이 나서 열이 많이났었기에 아직 피로가 회복이 되지 않는 상태였기 때문이었습니다. 

 

2시간 가량 운전하면서 졸음이 와서 졸음운전도 하다가 휴게소에 쉬면서 목적지에 도착하였습니다. 

 

힘든 여정과 는 별개로 조모임은 나에게 너무 좋았습니다. 

 

[다들 처음뵙겠습니다. ]

다들 나보다 먼저 투자공부를 진행하였고, 투자 경험도 많은 분들이었습니다. 

실제로 상가 및 아파트 투자 경험도 있고 MVP인 분들도 많았습니다. 

여러개 강의가 중복되지만 같이 진행하시는 분도 있었습니다. 

 

스몰 토크를 진행하면서 아직 부족한 나로서는 좀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야기를 하면서 투자시 유의해야 할 점 등을 느낄 수 있었고 조급함을 가지기 보다는 명확한 기준과 판단력으로 투자를 해야만 우리 모두 다같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내마기에서 이야기 해주신 자음과 모음님, 너나위님 이야기처럼 매수 할 때 누수가 있는지 매수 물건 선택시 누수가 있는지 확인해야 나주에 누수 공사 및 보상으로 손실금이 발생 할 여지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또 다른 사례로 상가 건물의 경우, 생각보다 매매가 잘 이루어지기 힘들고 투자물건중 어려운 편에 속한다는 것도 조원분들의 사례를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

다들 여러번 이 책을 읽었지만 처음 보는 나로서는 이 책안에 내가 배운 강의들이 집약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책을 전자도서로 읽었지만 조모임을 진행 한 후 이건 매번 다시 읽어야 겠다는 생각으로 도서를 주문하였습니다. 

 

다들 이 책을 바이블 처럼 생각하는 이유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조모임을 하면서 다들 경제적 자유에 대한 목표가 간절하고 계속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나도 노력해야 겠다고 느꼈습니다. 

 

요즘 경기가 안좋아지면서 여기저기 구조조정, 희망퇴직 이야기가 들리는 한국 상황상 두려움이 느껴지기에 더욱 그랬습니다. 

 

책 뒤편에 적혀진 “회사는 당신을 책임지지 않는다”라는 글이 의미심장하게 다가오는 시기인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맘편하게 있을 시기가 아닌 적극적으로 공부하고, 지치지 않고 달리는 조원들을 보면서 나도 열심히 달려야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


비에이블user-level-chip
25. 02. 12. 13:30

라인님~ 장거리 힘드셨을텐데 참석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함께 얘기나눌수 있어서 좋았고, 남은 독서모임도 기대되네용 파이팅입니다 :)

하훈맘user-level-chip
25. 02. 24. 22:48

라인님~조는 다르지만 같이 열중반 듣고 있다니 힘이 납니다. 우리 열심히 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