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나입니다.
1주차 조모임은 너나위님의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책과 1주차 게리롱님의 강의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전세레버리지 투자의 정석, 정수’가 담겨있는 너나위님 책과 투자원칙을 다시금 생각해볼 수 있는 게리롱님 강의를 통해서 기초를 탄탄히 다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투자원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면서는 저평가와 환금성이 가장 와닿았다는 말씀들을 많이 해주셨는데, 실전투자하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간접적으로나마 선결 조건으로 저평가가 가장 중요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조모임을 하면서 다른 분들의 투자경험담을 들으면서 배운 것을 실전투자에 그대로 적용한다는 것이 가장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그렇게 경험한 실전투자가 투자자에게 있어 어느 것보다도 큰 자산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경험이라는 자산을 쌓을 수 있는 날이 얼른 왔으면 좋겠습니다.
독서, 강의, 임장, 투자를 지속하기 위한 루틴에 대한 이야기도 나눴는데요, 루틴이라는 게 참 어려운 것 같다는 말씀들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독강임투를 지속할 수 있는 환경에 있는 것, 목실감시금부를 꾸준히 작성하기 등 독강임투의 무게 추를 맞추기 위한 방법들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이번 달은 모두 열중 강의와 ‘독서’에 풍덩 빠지는 한달 보내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모두 홧팅입니다!!
댓글
별나님! 조모임 앞에 잘 이끌어주셔서 넘 감사했습니다!! 별나님의 차분하고 조곤조곤하신 말씨가 기억에 남았어요^^ 한달 동안 독서와 강의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