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끈기아빠] 재테기 기초반 1주차 강의 후기

작년 3월 월부에서 투자 공부를 하고 시작하고 지금까지 투자를 하겠다는 마음만 가지고 있었습니다. 지금 가진 목돈을 좀 더 모아서 꼭 투자를 하겠다는 마음이 컸습니다. 재테크 기초반 1주차 강의를 듣고 축구를 예를 들면 수비수 없이 전부 공격만 하는 상태였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부자 마인드를 어느 정도 가졌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한참 멀었구나 생각이 드는 등 다시 한 번 나의 상태를 되돌아 보게 되는 인생에 정말 중요한 터닝 포인트가 된 강의였습니다.

 

저는 강의 내용은 모두 다 좋았지만 보험을 이번에 기회에 정리를 해 볼 수 있는 계기과 된 것 같아 좋았습니다. 

평소에도 보험금이 많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와이프의 의견을 꺾지 못하고 유지를 했었는데 강의를 통해 와이프와 다시 이야기 해보고 보험을 조정해 보자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아직 보험을 조정하지 않았지만 조정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너무 기쁩니다.

 

그리고 독서를 하고 여러 블로그 글을 읽으면서 부동산 자산만 모으는게 아니고 주식, 금 등 다른 자산도 모아야겠다는 생각으로 주식도 짤짤이 수준으로 조금하고 아이들 용돈도 통장에 모아두지 않고 금 거래 계좌를 만들어 넣어두고 이것저것 자잘하게 시작을 했습니다. 그런데 목돈을 모을 금액과 주식, 금 등 자산을 모을 금액의 비율을 어떻게 해야 하나 최근에 고민을 가졌었는데 이번에 가이드를 주셔서 가려운 곳을 효자손으로 긁는 것 처럼 시원하게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강의에서 너나위 님이 투자 시간을 갈아 넣었다는 그 단어가 계속 머릿속에 남습니다. 

작년 한 해 나는 얼마나 갈아 넣었는가, 얼마 만큼 진심이였는가 하는 반성도 하게 되었고 올해 1호기 꼭 하겠다는 마음으로 목표를 이루기 위한 행동들을 역산해서 한단계 한단계 실천해 나가 보겠습니다.

 

 

 

  


댓글


끈기아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