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3주 안에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밥잘사주는부자마눌, 권유디
정말 내집마련 잘해서,
이렇게 진심 다해 강의해주시는 성의와 마음에 부응하고 싶다고 생각할 만큼
감사한 강의였습니다. 고맙습니다.
제가 내집마련 중급반을 신청하게 된 것은 명확한 판단 기준을 찾고 싶어서였습니다.
내집마련 고민은 꽤 오래했습니다만, 작년을 기점으로 집값이 떨어졌고,
(제 상황 안에서) 이전보다 가능한 선택지가 많아지면서, 판단 기준이 흐트러졌습니다.
이번 중급반 수강을 통해
확고한 기준으로 명확하게 후보 아파트를 골라서
이번에야말로 '나'를 '실행'에 가깝게 데려다놓고 싶었습니다.
1강 중반까지는 네, 슬프고 속상하고 분한 마음이 있었습니다.
내집마련의 개념을 넓혀 실거주뿐 아니라 실소유를 포함해 이야기하는 내용들,
일리가 있다고 느꼈습니다만
최선의 내집마련을 알고 싶었는데, '결론은 투자'라는 이야기를 들은 것 같았습니다.
'30대 기혼'을 예시로 자주 들어주셨는데, 그와는 다른 상황에 있는 제가 뭔가 평균 이하인가.. 하는 생각이 들어버렸습니다(그렇게 생각하지 않으려고 의식했지만은 제 마음이 뜻대로 안 되더라고요 ㅎㅎ)
말씀 주신 '지난 내마반 수강생의 후기'처럼 모은 자산이 너무 없기도 했고요.
그리고 갑자기 제 예상보다 2-3배 되는 아파트를 보게 되니 겁도 났습니다.
그런데 강의 말미에 너나위님의 의도를 알고는 섣부른 생각과 감정이었다 반성했습니다.
시장의 변화가 지금 이런 이야기를 들려주게 했구나, 알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강의를 런칭할 만큼 이정도로 힘주어 이야기주실 만큼
1강에서 알려주신 거주와 소유를 분리한 내집마련이 좋은 전략이겠다 수긍했습니다.
강의 그대로 해보겠다, 공부하겠다, 자신 있고 호기롭게 말할 수 있었으면 좋겠는데 그게 잘되진 않네요.
송구하게도 거주와 소유를 분리한 내집마련이 제게도 베스트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남은 기간 동안 강의 듣고 과제하면서 길을 찾아보겠습니다.
다시한번 열정적인 강의 감사합니다.
살이 많이 빠지셨던데, 건강 챙기시길 기도합니다.
댓글 0
삼원홍 : "강의후기 작성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투자를 위한 시간 화이팅입니다 ♡♡ 여러분이 뭘 하든 인생은 계속된다."" 시작의 기술 -게리 비숍-"
우리의봄 : 강의후기 작성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 꼼꼼히 복기하신만큼 잘 적용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
유네야 : 솔직한 강의후기 잘 봤습니다 송동산님! 방식을 알려주시는 강의 내용을 사정에 맞게 생각하시는 모습도 한 단계 올라가는 과정일 것 같아요! 같이 화이팅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