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 43기 52조 우주] 차분한 목소리, 편안한 진행~

 

선배와의 대화 주간 첫날 선배와의 만남을 가졌습니다. 월부은 독서 후기를 헐레벌떡 냈는데 낼모레 원씽 독서모임이 생긴 상황!! 그럼에도 조원분들 빠지지 않고 완독해 오신거 넘나 대단한것.

 

차분한 목소리로 편안한 진행해주신 부주낙낙 선배님 되게 스윗하시더라구요 ㅎ

돌아가며 발제에 대한 생각, 그리고 선배님을 만나 궁금한 점들을 질문하고 대답 듣는 시간 가졌습니다.

 

 

  • 어떤것에 집중해야하는지 헤매는 상태입니다. 뭘 해야할지는 아는데 집중이 잘 안되요

-중요한 것을 적어보고, 내가 제대로 알고 있는지, 알고 있다면 그 다음 단계도 적어보기.

결국엔 내가 뭘 투자할지가 있어야 한다. 단지 목록이 1개인 사람과 10개인 사람은 다르다.

내가 부족한걸 채워나가는 노력을 해야한다. 그 과정에서 라이프의 밸런스는 깨질 수 밖에 없다.

 

  • 가계약금 넣기까지 갔었는데 투자를 진행해야하는지, 좀 더 공부를 하고 해야하는지 고민이 되서 일단 멈춘상태입니다.

-어렵죠, 사실은 답이 없는 문제에요. 기회비용에 대한 문제는. 누구나 고민하는 거거든요. 너무 아쉬워하지 않아도 되요. 실력이 늘면 더 좋은 투자처를 더 많이 찾아낼 수 있어요.

투자의 결과는 운이 작용하는거라 온전히 예상하기는 어렵죠. 하지만 과정은 노력해 볼 수 있어요. 임장 한 번 더 가고, 책 한 권 더 읽고, 강의 한 번 더 듣고.. 과정이 후회가 없었으면 좋겠어요.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투자기준을 잘 지키시고, 나의 잔금여력을 꼭 확인해두세요.

 

  • 기존 삶을 유지하면서 투자를 위한 공부 및 활동을 하는게 쉽지 않아요.

-가장 신경쓰려고 하는 건 주도적이 되야한다는 것. 내가 내린 결정이라는 걸 기억해야한다. 잊었을땐 나의 소중한 사람을 원망하게 됩니다. 실전, 지투 할때도 정말 많이 말씀드려요. 스스로의 삶에 있어서도 너무너무 중요합니다.

 

 

 

부동산은 접근성이 떨어져서 내가 많이 움직여야 됩니다. 5년 정도 공부해본 결과 배울 땐 어렵고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는 생각되는데, 한 번 배워두면 꽤 오랫동안 써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종잣돈이 떨어지는 시기는 누구나 와요. 투자자는 투자를 하는 시기보다 투자를 못하는 시기가 길어요. 가족의 실거주를 진행하고 있는데 좋더라구요. 제 투자와는 다른 느낌이 있었어요. 내 가족의 삶을 좀 더 좋게 만들 수도 있겠다는 생각. 힘들때도 있지만 10년 뒤 10억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부동산 투자에서 오래 살아남는다의 기준은 온전한 하락장, 온전한 상승장을 한 번 겪어본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10년 이상이 필요하겠죠? 1,2년 지나면 투자라는게 평생 해야되는 구나를 깨닫게 되고, 5년 정도 지나면 그래도 익숙해지면서 편해지는 부분이 있어요.

 

 

 

바쁘신 와중에도 긴 시간 할애해주시고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기 위해 애써주신 부주낙낙 선배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따뜻한 시간이었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함께해준 조원분들 감사하고, 늦은 퇴근후에도 참석하셔서 마지막을 장식해주신 트랑아빠님까지 올참하셔서 더 뜻깊었어요. 이번주도 다들 강의와 독서, 현생까지 화이팅입니다


댓글


우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