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태자1입니다.
오늘은 대구 신축 입주아파트 전세물량 전세가 현황을 정리해서 공유해볼까 합니다.
보통 10일에서 2주 간격으로 비교하고 확인하는 작업을 하는데 이번엔 좀 더 텀이 길었네요 ㅎㅎ
11월이 아파트 거래에 있어 비수기라 그런지 큰 움직임은 없었다.
약 2주전 대비해서 같은 아파트들 기준으로 약 50개 전세 매물이 줄어들었다.
반면 앞으로 24년 1,2,3월에 추가 입주 예정인 아파트들이 많아,
전세물량이 다시 늘어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이고
실제로 24.3월 입주 아파트까지 확대해서 전세물량을 체크하면 더 늘어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전세가는 단지별로 다르지만 대부분 2주전 대비해서 큰 변화가 없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다만 두드러진 특징이 수성범어W는 아직 입주가 시작되지 않았음에도 조금이지만 전세매물이 줄고 있다는 사실이었고 전세가도 3000만원이나 오른게 굉장히 상징적이었다.
확실히 이런분위기에도 대장단지에 가고자하는 수요가 굉장히 많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그리고 주상복합은 정말 전세가 잘 안빠지는걸 보면서
저정도 입지에 주상복합은 리스크가 클 수 있다는 것도 다시한번 상기시켜주었다.
수성구 파동에 대규모 입주가 있는데 전세 물량이 줄어들지를 않는다..... 확실히 수성구라도 수성구같지 않은 입지는 비선호하는구나를 다시한번 느끼게된다.
결과적으로 대구는 다음달에 입주할 수성범어W가 얼마나 빨리 전세물량이 정리되는지가 핵심적으로 확인해야 할 포인트 인 것 같다. 이 입주가 마무리 되면 대구의 대규모 공급 중에서 큰 산 하나는 넘어가는게 되지 않을까 ㅎㅎ?
이 속도를 체크하고 감을 잡는게 내 투자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 0
여르미야 : 태자님 어제와 연관된 기사공유와 전세물량 현황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가을추추 : 오 범어w 전세물량이 줄러들고 있군요! 감사합니다 태자님
완전한행복 : (●'◡'●)♡행복한 금요일 입니다. 이번주도 너무 고생 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