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양파링 님의 2강 강의는 정말 너무 재미있었고,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강의였던 것 같다.
저평가를 판단해서 계약 하는 것이 끝이 아니고, 반드시!!!!!!! 전세를 빼는 것 까지 마무리를 지어야지 제대로 된 투자의 마무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우리가 꼭 !! 기억해야 할 것은 총 6단어
단 생 공 공 수 포
이전까지의 강의는 저환수원리에 따라서 우리가 투자 물건을 잘 골라야 한다. 전세 레버리지로 자산을 쌓을 수 있다.
단순히 이런 개념이였다면, 이번 강의에서는 다양한 전세 유형과 시장 상황에 따라서 투자자로서 빨리 판단 해야만 하는 안목도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새롭게 알게 된 내용은 지방에서 소액투자를 할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상황이 있다는 것이었다.
바로 전세보증보험 !!!! 가입 여부가 전세가에 매우 중요한 것이었다.
두번째로는 법인 임차인이 있다는 것이었다. 몇개월간의 공실을 두면 지출해야 하는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데, 법인 임차인을 잘 활용해서 나의 불필요한 지출을 막는 것이었다.
임대만료일을 투자자가 잘 조절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깨달았다.
부동산 시장이 좋아서 전세가 잘 나가면 매수자에게는 매우 유리한 입장이지만, 시장이 좋지 않을 경우에는 투자자는 시장판단이 빨라야 한다는 점 !!! 이점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
나의 판단으로 인해 그 후에 발생할 리스크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빠른 시장판단이 매우 중요하다.
양파링님이 임대계약서 주의사항을 말씀하셨을 때는 역지사지로 임차인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면 답을 알 수 있다고 했다. LED 전등 교체나 식세기, 정수기 설치 등을 문의했을 때, 과연 내가 이것들 없이 살 수 있을까? 라고 생각하면 답이 나온다고 말이다. 임차인을 단순히 임차인만이 아닌, 어떤 한 개인이 행복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는 그런 곳이라고 다시 생각하는게 필요하다고 말이다.
마지막으로 독서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셨는데, 바로 지금부터 바로 적용해야 할 점이다.
나는 독서를 할 때 연필을 들고서 마음에 드는 구절을 표시를 했다. 그리고 읽다가 완전 꽂히는 부분은 포스트잇을 표시를 했었는데, 양파링님이 알려주신 방법대로 하면 한번 책을 읽을 때 7번을 다시 보는 그런 효과를 얻을 수 있겠다는 것을 느꼈다.
이 4가지의 것을 다음 ‘몰입’ 책을 읽을 때 적용해 보면서 읽어 봐야겠다.
“ '집을 사서 전세를 놓는 것' 까지가 투자의 과정이다.”
=> 전세는 자연적으로 빠지는 것이 아님을 반드시 명심하자. !!
댓글
니니니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