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는 말, 정말 와닿는 시간이었어요. 1주차 조모임을 마치고 나니, 앞으로의 여정이 더욱 기대되고 든든해진 기분입니다.
사실 조모임 전까지는 혼자서 '나는 왜 이렇게 무지할까'라는 생각에 사로잡혀 있었어요. 하지만 조원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각자의 출발점은 다르지만 모두 똑같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아, 나만 그런 게 아니구나. 다들 똑같은 고민을 하고 있구나'라는 생각에 안심이 되면서도,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다는 기대감에 설레었어요.
특히, 파워 F이신 우리 조원분들을 보면서 정말 많은 동기 부여를 받았어요. 강의에서 나오는 말 한마디에도 깊은 의미를 부여하시면서 열정적으로 공부하시는 모습은 정말 본받을 만했어요. 저도 그분들의 열정에 자극받아서,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우리 조장님!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텐션을 가지신 조장님 덕분에 조모임 분위기가 정말 활기찼어요. 가지고 있는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각자의 고민에 대해 진심을 담아 조언해주시는 모습은 정말 감동적이었답니다. 조장님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우고, 앞으로 나아갈 힘을 얻었어요.
솔직히 완강을 할 수 있을지, 내가 과연 변할 수 있을지 의심도 있었어요. 하지만 이번 조모임을 통해서 그런 의심을 행동으로 바꿀 수 있겠다는 확신이 생겼어요. 함께하는 즐거움과 동기 부여, 그리고 서로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조원들과 조장님이 있기에 기초반 전체 완강 자신 있어요!
조모임, 함께 성장하고 함께 웃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어요. 앞으로 남은 조모임들도 기대 중이고 조모임 강추해요!
댓글
낭만적인사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