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자가에 사는 김부장 이야기 - 2(정대리, 권사원) , 3(송과장)>
단언컨대 내가 지금까지 읽은 40권 넘는 책 들 중 가장 인생책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이 읽었으면 좋겠다..,,
*정대리 : 30대초반이다, 외적으로 뛰어나고 이쁜 여자친구와 결혼을 준비하고 있다..명품, 외제차, 오마카세, 인스타 중독..자기 만족에 취해 사는 우리주변에서 많이 보이는 젊은 직원
*권사원 : 술담배는 하지않지만 게임에 빠져사는 남자친구와 결혼을 해야할까..,,가치관이 이렇게 맞지 않은데..,,전형적인 사회초년생이다..
*송과장 : 힘든 어린시절부터 주변의 예기치 못한 사람들을 만나며 하나씩 변해가는 자수성가하는 사람의 변화 모습..,,닮고 싶은 어른..,,의 모습을 보여주었다..,,나의모습도 약간은 보였던 인물이다(내가 생각났고, 나를 다시 되돌아보며, 많은 생각에 들게 했던 인물..!!)
*김부장 : 전형적인 이시대가 만들어낸 50대 부장아저씨..,,집값이 올라가면 부자인줄 알았던, 투자자인줄 알았던 부장님..,,전형적인 꼰대..그러나 그누가 김부장을 비난할 수 있겠는가..
여기 나오는 인물들은 내 주변에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사람들이다..이 책을 읽기전에는 저런사람들은 왜저럴까, 생각이없나, 속으로 생각했었던 적이 있었다..그러나 이 책을 읽으면서 깨닳았다..그 누가 감히 누가, 모두를 비난 할 수 있겠는가, 죄가없다, 그저 우리 사회가 만들어낸 인물들이고, 나름대로의 개인사정들이 있으며, 그 사정, 어린시절로부터의 자신이 성숙하지 못한 채로 자라 사회생활에 뛰어들어지게 된 것이라 생각한다.
<서울자가에사는 김부장이야기 3>
“성공한 사람들의 책에 나오는 진부한 내용”
-"일찍일어나고/명상을 하고/책을 읽고/관심분야를 깊이파고들고/운동을 하고/좋은 사람을 만나고/담대한 목표를 만들고/메모하고/계획적인 삶을살고/자신을 통제하고/윤리적이고/두려움에 맞서는 용기를 가지고,,"
“잘생각해보면 하루의 일과는 우리인생의 축소판이다”
“나는 누구인가, 내가 추구하는 행복은 무엇인가..제일 소중한 자산은 자기자신이다..”
“단언컨대, 성공으로가는 순간이동이나 축지법은 존재하지 않는다..송과장이 했던 것 처럼.."
(돌이켜보니 나도 그러고 있다. 다만 조금 더 대중들과 멀어질 필요가 있지 않을까..조금 더 주변 사람들을 바꾸고 싶다..)
1)목표(60억보상받기 → 경제적자유)
2)돈을 아끼고 통제하고 대중들과 멀어지기
2)새벽기상,독서,일기,다짐(확언)
3)임장(부동산사장님같은 주변사람들을 바꾸기)
4)반복..
5)타이밍과 운이 왔을때 기회를잡아 투자선택..
“가난하게 태어나는 것은 죄가아니다. 그러나 가난을 물려주는 것은죄다. 단순히 돈과 경제력을 물려주는게 아니라, 경제습관과 행동습관을 물려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재정적으로 여유롭다고 경제적 부자일까..돈많아도 어떻게 언제 남은시간은 어떻게 써야할 지 모르는 사람들이 더 많다..즉, 경제적 자유란 - 재정적 + 정신적 자유를 모두 가져야 가질 수 있는 것이다..”
댓글
호박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