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중33기 3삼5오 모여 공부하면 35억 금방 만들 조 에이스햄] 원씽 독서후기

23.11.25


Money is power!


열중33기 3삼5오 모여 공부하면 35억 금방 만들 조 에이스햄입니다.


열중 2주차 도서 「원씽」 독서후기 남겨봅니다.




step1. 책의 개요


책 제목 : 원씽(One thing)

저자 및 출판사 : 게리 켈러·제이 파파산, 비즈니스북스

읽은 날짜 : 2023. 11. 24.(금) 총 5회독

총점 : 10점/10점


워낙 유명한 책이라 2주차 독서후기 과제 작성 전부터 읽던 책이었습니다.

여태껏 책을 멀리하고 살았던 제 인생은 「원씽」을 읽기 전과 후로 나뉩니다.

투자자로서 뿐만 아니라 어떤 분야에서든 남다른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를 깨닫게 해준 명작 「원씽」 입니다.


이 책을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야! 너두 투자자로 성공할 수 있어!"




step2. 책에서 본 것


p.164

당신이 찾아낸 해답은 지금껏 그 누구도 시도한 적 없는 독창적인 무엇이 될 것이기 때문에 그것을 실행에 옮기려면 여러 가지 면에서 스스로를 재창조해야 한다. 새로운 해답은 언제나 새로운 행동을 요구한다. 그러므로 성공으로 가는 길에서 스스로에게 변화가 일어난다고 해도 놀라지 마라. 멈추지도 마라.

바로 거기에서 기적이 일어나고, 가능성이 무한해진다. 무척 힘들겠지만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걷는 것은 언제나 그럴 만한 가치가 있다. 한계를 최대한으로 넓힐 때 우리의 삶 역시 넓어지기 때문이다.


p.224

무엇보다도 전문성은 투자한 시간에 비례한다. 위대한 화가 미켈란젤로는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 "내가 그림에 통달하기 위해 얼마나 열심히 노력했는지 사람들이 안다면 이 실력이 전혀 대단해 보이지 않을 것이다." 그의 요점은 명백하다. 오랜 시간에 걸쳐 하나의 일에 시간을 들이면 아무리 천재적인 재능이 있는 사람도 언제든 물리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니 시간을 '예약'하는 데 그치지 말고 그 시간을 '정하고 보호해야'한다.


p. 246

빌어야 한다면 빌어라. 거래를 해야 한다면 거래해라. 창의력을 발휘해야 한다면 창의력을 발휘해라. 그저 상황의 희생자가 되지만 마라. "도저히 할 수 없어."라는 제단 위에 자신의 시간을 제물로 바치지 마라.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자기에게 제약이 있다고 믿으면 제약이 생긴다." 이것만은 절대 양보해서는 안 된다. 곰곰이 생각하여 길을 찾아내라. 반드시 그래야 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원씽」을 읽고 sns 계정을 삭제했습니다. 그렇게 좋아하던 술자리를 줄이고, 술도 끊었습니다. 건강을 위해 조깅도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들이 처음에는 낯설었지만, 그 변화로 인해 제가 원하는 성과에 조금 더 집중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작은 한걸음이지만, 옳은 곳으로 향하고 있음을 책을 통해 한번 더 느낍니다.

제가 나아가는 길이 성공으로 향하는 길임을 믿고 힘든 일이 생기더라도 반드시 이겨내겠습니다.


2) 부동산 투자는 전문가의 영역이고, 쉽사리 범접할 수 없는 영역이라고 믿어 왔습니다. 하지만 월부를 통해서 그 믿음이 잘못되었음을 배웠습니다. 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려면 엄청난 시간이 투입되어야 가능하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아직 초보 중에 초보인 저도 시간과 노력을 꾸준히 투입한다면 전문성을 갖춘 훌륭한 투자자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3) 그 누구도 완벽한 상황에 있을 수는 없습니다. 가족이든, 직장이든, 건강이든, 저마다의 이유로 제약이 생기는 상황에 처해 있을텐데 그 때마다 "도저히 할 수 없어."라는 핑계로 피해자가 되기 보다는 자기 인생의 작가가 되어 어떻게든 그 상황을 이겨내고 원하는 성과를 이룰 수 있는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습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시간가계부를 적어 한정된 시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겠습니다.


하루 24시간 중 빈 시간을 만들어 독서든, 강의든, 과제든, 즉흥적으로 해내려고 했습니다.

책을 통해서 덩어리 시간(3~4시간 정도)을 정하고 보호하여 그 시간을 부동산 투자자로서 전문성을 갖추는데 쓰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시간가계부를 작성하겠습니다. 낭비되는 시간을 최소화하여 한정된 24시간을 알차게 보내겠습니다.



2) 조급해하지 않으며, 기다릴 줄 아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제가 산 아파트가 언제 오를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그 예측은 아마 신의 영역이겠지요.

대신 제가 할 수 있는 건 저평가된 아파트를 고를 수 있는 안목과 투자 실력을 키우는데에 시간과 노력을 투입하는 일입니다.

전문성을 갖춘 투자자가 되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투입하겠습니다. 부동산 투자는 감이 아니라 정확한 근거와 자료에 의한 영역임을 알고,

저평가된 아파트에 투자를 하고 기다릴 줄 아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3) 지나고 보면 다 소중한 에피소드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상황 탓, 사람 탓 등등 안되는 이유를 찾자면 수도 없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해낼 수 있는 '단 한가지' 방법에 집중해서 그 상황을 이겨내겠습니다. 지금의 상황이 비록 힘들고, 지칠지는 모르겠지만 결국 그 상황을 이겨내고 남다른 성과를 이룬 뒤 과거를 회상했을 땐 하나의 에피소드, 웃으며 얘기할 수 있는 추억거리가 될 것입니다. 에피소드 하나 없이 정상에 이를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어려움이 생기면 당연히 찾아올 것이 찾아왔다고 생각하고 어떻게든 그 어려움을 해결하려 노력하겠습니다. "나 이런 상황에서도 해낸 사람이야"라고 말할 수 있도록요.




step5. 마무리하며


정말 「원씽」은 제 인생에 큰 변화를 가져다 준 책입니다.

첫 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다 기록하고 싶을 정도로 유익한 내용들이 많고,


1)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런 변화가 생기지 않는다. 변화의 시작은 '나'부터이다.

2) 하나의 습관을 제대로 만들고 그 습관을 유지하는데 최소한의 노력이 들 때 새로운 습관을 또 쌓아 올린다.

3) 습관 위에 습관이 쌓인다. 성공 위에 성공이 쌓인다. 단, 한번에 하나씩이다.

등등... 제가 앞으로 인생을 살아가면서 항상 되뇌여야 할 알찬 내용들이 너무나 많은데 모두 다 기록하지 못함이 아쉽습니다.


앞으로 계속 반복해서 읽어 나갈 것이며, 두고두고 마음 속에 새겨놓겠습니다.



댓글


에이스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