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기다리고 기다리던, 월부 선배님! 야누스님과의 장장 3시간을 거친 원씽 독서모임이 있었습니다.
이전에 열중반 수업을 들었을 때 선배와의 독서모임에서는 아직 아는 것도 없고, 그래서 어떤 질문을 해야될지도 몰라서 조원들이 질문하는 내용들을 열심히 듣기만 했었던 게 기억이 나서
이번에는 그래도 최대한 내가 고민되는 부분들, 궁금한 점을 실전 투자 경험이 많으신 선배님께 물어보고 싶다는 마음에
독서모임 며칠 전부터 질문지를 적어 두었던 것 같습니다.
아직 선배님의 글을 많이 읽지는 못했어서, 이렇게 젊은 싱글 투자자인지는 몰랐었는데 실제로 얼굴을 뵈니 저와 비슷한 나이대이신 여성분이셔서 놀랐습니다. 그리고 대단하시다고 생각했습니다.
너무 차분하게 독서모임을 진행해 주시고, 저희 조원분들의 의견에 하나하나 선배님의 경험담을 녹여 코멘트를 해주셔서 모든 말씀들을 기록하느라 손이 바빴던 것 같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고, 저의 앞으로 투자 공부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꼽자면
- 선배, 동료들의 도움과 조언을 망설이지 말고 요청하고, 매물 코칭도 꼭 이용해서 나의 투자 결론에 피드백을 받자.
선배님께서는 우리가 월부 환경에 있는 이유는 이러한 것들을 잘 이용하기 위함이고, 확신을 갖고 첫투자를 할 수는 없다고 하셨습니다. 내가 아는 것들 중에서 가장 낫다고 생각하는 것을 고르는 것일 뿐이라고 생각하기.
2. 전임, 매물털기(중요!!)
- 지금 내 앞마당 시세를 다 따보고, 전임, 현장 확인해서 실제 실세 확인하고 그렇게 최소 2~3주, 한달은 매물을 털어야지 매물코칭에 넣을 수 있는 투자 물건이 나온다.
- 여태껏 매물 고르는 걸 너무 안일하게 생각했던 것 같다. 몇번 부동산 가면 투자할 물건이 나올 줄 알았던 내 자신이 부끄럽다. 매물털기를 이번 임장지에서 꼭 해내서 매물코칭까지 넣을 것이다.
그 외에도 원씽에 관련된 직장과 투자를 병행해야 되는 월급쟁이 투자자의 숙명에 대해서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고, 세세한 실전 투자법들을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였습니다. 마지막 선배님께서 말씀하신대로 다음번에 만날 때 투자동료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호기 화이팅이에요 다언님 !!! 늦은시간 후기까지 넘 고생 많으셨어요 >,<
다언님 같은 싱글투자자로서 많은 공감이 갔어요ㅎㅎ 질문도 적극적으로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지금은 막막하고 힘들지만 조금씩 해나가다 보면 이제 조금 알것 같다, 이런 순간들이 올거예요. 그때까지 제가 응원드릴게요. 1호기 화이팅입니다 다언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