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달 돈독모를 신청하면서 항상 후 순위로 미뤘던 독서를 1권 완료했습니다.
책의 내용이 전체적으로 너나위님의 생각과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왜 부동산 상승을 예상하고 있는지 이해가 됐습니다.
큰 틀에서 어떻게 부동산 시장이 나아가고 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항상 미루던 독서를 이번 달에는 1-2권 더 읽어보려고 계획을 했습니다.
2월 돈독모를 통해서 보통아 멘토님과 다른 동료분 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아직 월부를 통한 1호기는 하지 못한 제가 이미 N호기를 하신 보통아 멘토님의 견해를 들으며 다른 방법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도 가지게 됐습니다.
매물코칭은 투자 후보에 대한 확신을 가져야만 신청하는 줄 알았는데, 투자 후보단지만 나와도 매물코칭 해봐도 좋고 자신의 상황을 디테일하게 적어서 투자 바로 전에 매코를 받는 것도 좋다고 이야기해주셨습니다.
제 상황에 따른 앞으로의 방향을 이야기해주실 수 있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눈 앞에 놓인 매물이 날아가면 너무 아쉬울 것 같은데 물건이 많이 날라가는 것도 경험해보고 전세를 맞추지 못하면 내가 들어갈 것도 생각해서 리스크를 여러 방향으로 생각해봐야 한다는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이번 상반기에 1호기를 하고 싶은데, 같은 가격으로 더 좋은 걸 사고 싶다는 마음에 자꾸 미루고 시간이 길어지는 것 같습니다. 말로만 하지말고 마인드 다스리며 적극적으로 시장 참여자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겠습니다.
사실 앞마당을 만들면서 매임을 가지 않고 임장만 하고 앞마당 만들기를 2번이나 끝냈기 때문에 매임에 대한 마음의 부담감이 있었습니다.
이번 달엔 매임과 독서를 위주로 실전 투자를 위해서 노력 해볼 생각입니다.
늦은 시간까지 함께 해주시며 경험을 나누어주려고 하신 보통아 멘토님과 동료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비타님 화이팅이에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