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 43기 5조 길한엽] 추천도서 후기 - 레버리지

📖책 제목: 레버리지

✍️  저 자 : 롭 무어

📠 출 판 사: 다산북스

🗓️ 읽은 날짜: 2025.02.14.

📌핵심키워드: # 위임 # 투자 #돈 버는 기계

도서를 읽고 난 후 내 점수는(10점 만점에 ~ 몇 점?) : 7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영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공한 삼십대 초반의 백만장자이자 자기 자본은 단 한 푼도 들이지 않고 오백 채 이상의 부동산을 소유하는 데 성공한 신화적인 인물. 레버리지라는 초 효율적인 단어를 매력적으로 어필한 책으로. 최소노력의 법칙으로 최대의 효과를 풀어내는 책이다. 부자들의 돈 버는 기계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팁이 들어있는 책 같다는 생각이다.


  1. 내용 및 줄거리 : 아주 짧게 말하자면 아웃소싱을 잘 해서 수익을 거두라는 이야기 같다. 하지만 그리 간단하지 않다. 왜냐하면 우리 머리속에서는 이미 열심히 일한자 만이 수익을 거두리라는 진리와 같은 편견에 사로잡혀 있기 때문이다. 우선 먼저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망상과, 더 열심히 일해야 한다는 편견을 깨야함을 이야기 한다. 그 다음에는 위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왠만하면 내가 하지! 라는 생각을 많은 사람들이 살아왔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 일은 해보지도 못하고 삶을 마감한다. 진짜 내가 원하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일들을 해 내기 위해서 우리는 위임이라는 방법을 이용해야한다. 세번째 장에서는 성과를 이루고 성공을 하기 위해서 부자들의 삶의 패턴을 관찰하고, 독서와 마인드 청소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마지막 후천적 부자의 탄생에서는 이제까지 갖춘 부자의 행태를 실천하는 구체적인 실천 방법들을 제시한다.

  1.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앓느니 죽는다. 가 나의 모토였다. 누군가에게 비루하게 도움을 요청하느니, 차라리 내가 하고 만다는 신념으로 모든걸 내 손으로 해내는 삶을 살았다. 또 그것이 나의 경험과 능력에 도움이 되는 삶이라 생각했었는데. 월부에와서 레버리지라는 개념을 처음으로 알게되었고 그 충격은 정말 말 할 수 없이 컸었다. 모든게 내 손에서 해결되어야 성공도 하고, 수익도 거둘 수 있을 것이라는. 노동자 계급의 유한주의에 대해서 너무 철저하게 잘 따르는 순진한 인생이었음을. 나의 시간과, 재화를 좀 더 많은 수익으로 환원시키기 위한 1차원적인 방법에서부터, 내 능력 배가를 위한 마인드 셋팅까지 인생 전반의 가치관을 바꾸어 준 레버리지의 개념이 감사하다.
  • 최소노력의 법칙: 좀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궁리 해야한다. 시간과 일과 돈이 정비례하지 않는다. 이 세상의 공평은 없다는 점을 잘 알지 않는가? 레버리지를 구축한 사람이 가장 큰 수익을 가져가는 구조다. 이 점을 유의하고, 되도록이면 최상단의 목표에 다가가기 위한 방안을 생각하며 살아가자
  • 인적 레버리지: 혼자 감당할 수 있더라도 나의 성장에 필요한 사람이라면 좀 더 빨리 고용하여 나의 성장에 더욱 몰입하여야 한다. 훌륭한 스승일 수도 있고, 훌륭한 인적환경일 수도 있고, 훌륭한 수행원일 수도 있다.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일과, 수익으로 만드는 시간을 확보해야 할 것이다.
  • 수동소득: 근로소득을 통해서 자산을 획득한 후 수동 소득이 굴러 들어올 수 있는 나만의 돈 버는 기계, 즉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1.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앞서서 원씽이라는 책을 읽었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길 에는 굉장히 많은 것들이 있었다. 그것들중에서 가장 우선순위에 있는 것을 해내기 위해 환경설정을 하는데, 그 방법이 바로 레버리지 이다.

인적환경, 물리적환경을 정리하기 위해서는 레버리지가 가장 필요하고, 또 근로소득을 수동소득으로 변환시키는 방법 또한 레버리지이다. 이 세상은 레버리지 당하기도 하고, 레버리지 하기도 하다. 어느것이 옳고 그름이 없다. 그 세계속에 어느 지점에 내가 서 있을 뿐이다. 겸손한 마음으로 레버리지 당해주고, 내 목표를 달성하기위해 레버리지 하면서,, 나의 수동소득을 늘려나가려는 자세를 갖추고 싶다.

예전처럼 모든걸 내 가 다 해버리자!는 마음 하나만큼은 버리는데 굉장히 큰 영향을 책이다.


  1.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000(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P14. 레버리지는 당신의 시간을 가장 크고 지속적인 부를 창조하는 데 사용하고, 당신이 할 수 없거나 하기 싫지만 성취하기 위해 해야만 하는 시간 낭비를 근절하는 시스템이다. … 끊임없이 열심히 일하는 것과 희생의 규칙을 깨뜨리고, 관습과 일을 수행하는 방식에 의문을 제기하고, 중복과 시간 낭비를 배제하며 높은 수준의 성공과 성취로 향하는 현실적이고 실제적인 지름길이다.

 

P18. 레버리지는 최소한의 노력과 시간으로 현대 과학 기술로부터 최대의 이익을 얻는 방법이고, 삶과 비즈니스를 위해 타인을 활용하는 방법이며,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처리하고, 모든 것을 아웃소싱하고, 이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는 방법이다.

 

P76. 처음에 가장 낮은 성과를 얻기 위해 가장 열심히 일해야 한다. 이것은 공정해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시간은 원래 공정하지 않다. 성과와 비례하지 않는다. 그러나 마지막에 당신은 가장 적게 일하고 가장 높은 수준의 일을 수행하게 되고, 성과는 복리 효과로 증가할 것이다.

 

P83. 당신의 목표는 시간을 ‘보존’함으로써 시간을 ‘획득’하는 것이다. 시간은 당신이 태어나는 날부터 움직이기 시작하는 카운트다운이다. 많이 투자하고 적게 낭비할수록 더 많은 시간을 보존하여 남은 시간동안 사랑하는 일을, 사랑하는 사람과, 좋아하는 시간에 할 수 있다. …. 당신의 목표는 시간을 보존함으로써 시간을 획득하는 것이다.

 

P146. 멘토가 없었다면 나는 지금보다 훨씬 작은 규모의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을 것이고, 더 길고 힘든 여정을 걸어야 했을 것이다. … 당신보다 업무에 대해 더 잘 아는 사람이 업무를 수행하게 함으로써 레버리지 효과를 얻어야 한다. … 현명한 사람들이 알고 있는 비밀은 그들이 알고 있는 현명한 사람들이다.

 

P187. 다시 시작할 수 있다면 나는 실제적인 목표 없이 무작정 열심히 일하는 대신, 인재 고용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것이다. 혼자 감당할 수 있더라도 비서, 재무 담당 이사 등 성장에 필요한 사람들을더 빨리 고용할 것이다. 훌륭한 사람들을 찾아냄으로써 내가 가장 잘하는 일을 할 시간을 확보하고, 내가 가장 못하는 일을 레버리지 하고, 더 많은 원동력을 만들어낼 것이다.

 

P219. 돈이 흘러들어오게 하는 레버리지는 생산 수단에 시간과 자본을 투자하고, 사람과 시스템에 의해 일이 운영되게 하고, 자신은 운영에서 빠지는 것이다.

 

P247. 노년이 되어서야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당신이 비전을 가지고 있는 한, 이 모든 것을 지금 이룰 수 있다. 당신은 이제 선택해야 한다. 레버리지 할 것인지. 레버리지 당할 것인지


  1.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돈의 속성-김승호


댓글


길한엽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